독일 뒤셀도르프 국제 뷰티산업전시회 ‘Beauty 2022’
독일 뒤셀도르프 국제 뷰티산업전시회 ‘Beauty 2022’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2.02.2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B2B 미용산업전시회, 5월 6일~8일 개최
KOECO 한국공동관, 알파메디칼, 주안바이오테크 참가

코스메틱 서비스, 미용 분야의 세계적 전시회로 평가받는 뒤셀도르프 뷰티(beauty) 2022 전시회가 오는 5월 6일~8일에 개최된다. 뒤셀도르프 뷰티 전시회는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화장품, 향수, 네일, 풋케어, 웰니스, 스파 분야의 B2B전문 전시회이다. 지난 전시회는 58,000명의 바이어 방문객, 1,500개 참가사, 전시장 63,000 sqm 면적의 규모로 개최됐다. 

시연 행사, 시상식 등 ‘Meeting Point’에서 열리는 다채로운 부대행사

뒤셀도르프 뷰티 전시회는 35년의 오랜 개최 이력을 자랑한다. 뷰티 산업 전문가만 방문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으며, 스킨케어 분야가 가장 유명한 전시회로, 전문가의 시연 행사를 통해 제품을 더욱 상세히 알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된다. 이에 더불어, 메이크업 경연대회, 페디큐어/네일/웰니스&스파 분야의 다채로운 시연 행사가 준비된다. 

이번 전시회는 코스메틱, 네일, 풋, 웰니스&스파까지 총 네 개의 메인 포커스 존으로 구성됐다. 이는 뷰티 산업 중에서도 가장 실수요가 많은 탑티어 분야를 선정한 것이다. 그 중에서도 스킨케어 업계 내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회사가 다수 참가한다. 출품 제품을 전문가의 시연 행사와 실제 제품 테스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에스테틱 분야 전문가 그룹에게 인기가 높으며 방문객의 84% 이상이 비즈니스 체결권을 지닌 최고 결정권자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KOECO가 한국공동관을 구성하여 참가한다. 개별 참가사로는 성형외과 전문 제품 분야의 국제적 기술력을 지닌 알파메디칼과 친환경 스킨케어 제품 전문기업 주안바이오테크가 참가하여 국제 시장에 한국의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건강, 친환경, 비건’ 트렌드 집중 조명

뒤셀도르프 뷰티 전시회는 ‘Living a Healthy & Beautiful Life’라는 메인 테마로 삼아, 2022년을 사로잡을 최신 트렌드인 건강, 친환경, 비건 제품에 초점을 맞추게 될 예정이다. 이 중 헬스 분야의 경우 코로나19 이후 마스크 아래 피부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반영한 다양한 뷰티의료용품이 출품된다. 또한, EU 규정 및 전세계 시장의 흐름에 따라 친환경과 비건 제품 생산 제품 및 기술 역시 집중 조명된다.

전시장 12홀에서 네일 디자인, 피니싱 기법이 총 망라된다. 젤마감, 에어브러싱, 아크릴 네일 디자인, 네일아트, 핸드&네일 케어 제품, 천연 네일 케어 시스템, 전기 파일, 인공 네일용 UV 램프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된다. 또한, 실무경영자와 유명 기업의 마케팅 전략, 라이브 네일아트 시연 행사 등을 통해 관련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혁신을 마주할 귀한 자리가 될 전망이다.

뷰티2022 전시장에서 소아과 전문의를 위한 광범위한 족부 치료제품과 관련 장비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Foot Meeting Point 존을 운영해, 전문가들이 최신 소아과 진료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소아과 치료를 위한 최신 제품 및 관련 산업의 혁신을 짚어볼 수 있게 한다.

한편, 헤어 미용 전문 전시회인 탑헤어(TOP HAIR) 전시회 역시 5월 7일~8일에 동시개최 예정이다. 본 전시회는 역시 헤어용품, 가발, 헤어피스 등 이미용 분야 전반을 다루는 산업전시회이다. 지난 탑헤어 전시회의 경우 28,000 sqm 전시장 규모, 450개 참가사, 41,655명의 비즈니스 방문객이 다녀갔다.

독일은 입국 시 자가격리가 필요 없으며, 전시장 입장 시 백신접종증명서 또는 코로나테스트 음성결과지를 제출하면 된다. 전시 관람 희망 시 공식 사이트(www.beauty-duesseldorf.com)를 통해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방역 안전성을 위해 현장판매는 진행하지 않아 온라인 한정판매 소진 시 조기마감된다. 2022년 5월 6일에 개최되는 뒤셀도르프 뷰티 2022의 참가∙방문 문의는 라인메쎄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