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임케색채연구소 김민경 대표, '2021 최고의 작품상’ 수상
케임케색채연구소 김민경 대표, '2021 최고의 작품상’ 수상
  • 김유진 pick@jangup.com
  • 승인 2021.12.29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ost-Mask ‘2021 국제 초대전’
30일까지 소망갤러리 전시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김민경 대표(사진)가 27일 IADA Award Post-Mask 2021 국제초대전에서 ‘Mask – Freedom’ 작품으로 ‘2021 최고의 작품상’을 수상했다. 사진-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김민경 대표(사진)가 27일 IADA Award Post-Mask 2021 국제초대전에서 ‘Mask – Freedom’ 작품으로 ‘2021 최고의 작품상’을 수상했다. 사진-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장업신문 김유진 기자]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김민경 대표가 27일 IADA Award Post-Mask 2021 국제초대전에서 ‘Mask – Freedom’ 작품으로 ‘2021 최고의 작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1 국제초대전은 MASK를 주제로 ‘SAVE’, ‘HELP’, ‘IRONY’, ‘COSMOPOLITANISM’의 다양한 관점에서 마스크를 주목하고 코로나 시대 마스크의 힘을 널리 알리고 마스크를 쓰는 행위가 타인에 대한 작은 희생과 노력이며 자신과 모두를 지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최고의 작품상’ 수상자인 김민경 대표의 ‘Mask Freedom’ 작품은 코로나시대 필수였던 마스크가 우주 속에서 빠져나가는 모습을 도형과 단어를 색채로 표현한 작품으로 각 도형마다 입혀진 색상에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최고의 작품상 수상자인 김민경 대표의 ‘Mask Freedom’ 작품. 사진=한국케임케색채연구소.
▲최고의 작품상 수상자인 김민경 대표의 ‘Mask Freedom’ 작품. 사진=한국케임케색채연구소.

그린컬러는 명도와 채도를 달리해 늘 똑같지 않은 우리가 존재하는 환경을 의미하며, 옐로우컬러는 마스크를 표현해 미래의 희망과 회상을 의미한다. 핑크컬러는 우리 주변에 항상 존재하고 있는 미세 균, 퍼플은 각종 변이 바이러스, 블루컬러의 바탕색은 공기, 화이트는 백신을 의미한다. Mask Freedom 단어를 사용해 로드맵을 만들며 활기찬 일상과 행복한 세상이 다가오기를 기원하는 창의적인 작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

Post-Mask 2021 국제초대전’은 (사)국제아트앤디자인협회 (배성미 협회장)의 주최/주관으로 한 초대전으로 국내외 작가들의 디자인 (산업, 시각, 실내, 패션, 회화, 캘리그라피) 160여점의 작품이 출품 전시됐다.

김민경 대표는 대한민국 1호 컬러리스트로 퍼스널컬러컨설턴트, 컬러리스트 직업 군을 처음 도입해 컬러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 시스템을 개발했다. 연구개발에서는 컬러 데이터 베이스 구축, 퍼스널컬러진단시스템, 컬러컨텐츠, 컬러테라피 소프트웨어, 퍼스널컬러애플리케이션 개발 등에 참여했다.

지난 7월 국내 최초로 한국의 색을 알리는 K-COLOR 표준색 퍼스널컬러가이드168 (KMK PERSONAL COLOR GUIDE 168)  북을 특수압착식 컬러코팅 기술로 ㈜유니온칼라텍과 공동개발했다.

한편 Post-Mask ‘2021 국제 초대전’은 12월 27일(월)부터 30일(목)까지 소망갤러리 전관(경기도 의왕시 학현로 134)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