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와이(CY), 새해 6일 'K-뷰티 글로벌 진출 전략 웨비나' 연다
씨와이(CY), 새해 6일 'K-뷰티 글로벌 진출 전략 웨비나' 연다
  • 김유진 pick@jangup.com
  • 승인 2021.12.29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리바바닷컴ㆍ경기화장품협의회 공동 개최
국내 화장품 기업의 해외 진출 전략 방안을 주제로
씨와이는 1월 6일 알리바바닷컴, 경기화장품협의회와 공동으로  'K-뷰티 글로벌 진출 전략 웨비나'를 개최한다. 사진=씨와이
▲씨와이는 1월 6일 알리바바닷컴, 경기화장품협의회와 공동으로 'K-뷰티 글로벌 진출 전략 웨비나'를 개최한다. 사진=씨와이

[장업신문 김유진 기자]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문기업 씨와이(대표 조영득, 이하 CY)가 ‘K-뷰티 글로벌 진출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B2B 마켓플레이스인 알리바바닷컴의 공식 채널파트너사인 CY가 다가오는 2022년 1월 6일, 경기화장품협의회(이하 GCC), 알리바바닷컴과 공동으로 웨비나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K-뷰티 글로벌 진출 전략을 주제로 총 오후 2시부터 총 4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웹사이트 통계 전문기업인 알렉사에 따르면 알리바바닷컴은 글로벌 온라인 상거래 사이트 중 가장 많은 트래픽을 얻고 있고 한 해 동안(2020.4~2021.3 기준) 190여 개 국가와 지역의 3,400만 명이 넘는 바이어가 비즈니스 기회를 찾았거나 거래를 성사가 이뤄지고 있는 세계계적인 B2B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다.

CY가 운영하는 B2B 화장품 개발 플랫폼 COS247은 경기 지역 최대 화장품 기업 협의체인 GCC와 글로벌 B2B 마켓플레이스 알리바바닷컴과 함께 K-뷰티 기업들이 겪고있는 신규 판로개척 및 해외 진출과 관련된 다양한 이슈를 점검하고, COS247과 GCC 자체 지원사업을 비롯하여 알리바바닷컴을 통한 해외 진출 전략 및 성공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경기화장품협의회(GCC) 소개 및 2022년 주요 사업계획 (GCC 이세훈 회장) ▲B2B 화장품 플랫폼 COS247 및 알리바바닷컴 소개 (CY, COS247사업본부 김진영 본부장)  ▲K-뷰티 글로벌 B2B 마켓플레이스 진출 전략 (알리바바닷컴 코리아 사업개발팀 에이미 매니저) ▲알리바바닷컴을 활용한 K-뷰티 수출 성공 사례 및 성공 솔루션 (알리바바닷컴 코리아 운영서비스팀 김보름 매니저) 등의 세션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CY COS247 사업본부 이정재 매니저는 “이번 행사는 K-뷰티 기업들의 마케팅, 신규 판로개척 및 글로벌 진출에 대한 다양한 니즈를 확인하고 적극적으로 지원 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Y는 지난 8월 B2B 화장품 개발 플랫폼 ‘COS247 Biz’ 서비스의 정식 런칭 이후로 현재 약 210여개 이상의 국내 화장품 기업을 회원사로 유치하였으며, K-뷰티 기업들의 영업, 마케팅 및 해외진출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