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포괄임금제 전면 폐지 및 리프레시 휴가 도입
에이블리, 포괄임금제 전면 폐지 및 리프레시 휴가 도입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11.2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비포괄임금제로 전환…업계 최고 연봉 및 복지 보장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포괄임금제를 폐지하고 매년 연말 전사 휴무 기간인 ‘리프레시 휴가’ 제도를 도입하는 등 스타트업 복지 혁신에 나선다.

에이블리는 합리적인 보상 체계 및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자 내년 초 비포괄임금제로 전환한다고 23일 밝혔다.  포괄임금제란 연장, 휴일, 야간 근로 등 시간 외 업무에 대한 수당까지 급여에 포함해 고정 지급하는 제도다.

포괄임금제 폐지로 법정 표준 근무시간인 주 40시간을 초과한 업무 시간에 대해 연봉 외 별도 수당으로 지급한다. 연장 근무에 대한 수당을 급여 외로 받을 수 있어 신규 입사자를 비롯한 기존 팀원들의 연봉 수준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한 기업문화와 복지제도를 자랑하는 에이블리는 구성원을 위한 휴가 복지를 강화한다. 매년 성탄절부터 이듬해 1월 1일까지를 전사 휴무 기간으로 지정하고 ‘리프레시 휴가’ 제도를 도입한다. 일반적으로 승진 및 장기 근속자에 한해 지원하는 휴가 대신 1년간 업무에 몰입한 에이블리 전체 팀원에게 유급휴가를 통해 충분한 휴식 시간을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에이블리는 기존에도 자유로운 휴가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마련했다. 육아 휴직, 가족 돌봄 휴가 등 법정 휴가 지원은 물론, 건강검진 휴가, 경조사 휴가, 1시간 단위 연차(시차)를 사용할 수 있다. 휴가 신청은 별도의 승인과 보고 절차 없이 개인이 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율성을 존중하는 사내 문화는 구성원간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가능한 제도라고 전했다.

휴가 제도 외에 △업계 상위 연봉 △5가지 종류의 보상 제도 △무제한 식대 및 간식 △교육 및 도서 지원 등 업계 최고 수준의 복지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구인-구직 전문 플랫폼 잡플래닛이 운영하는 기업전문뉴스 컴퍼니타임스에 따르면 ‘일하기 좋은 패션기업’에 에이블리가 ‘나이키코리아’와 함께 공동 2위에 오르며 패션플랫폼 중 1위를 기록했다. 에이블리 ‘사내문화’ 점수는 전체 1위로 긍정적이고 유연한 기업문화를 인정받았다.

에이블리 강석훈 대표는 “회사의 성장이 구성원의 성장과 보상으로 이어지고 구성원들이 다시 회사의 성장을 이루는 것이 선순환 구조라고 생각하는 만큼, 에이블리 팀원 전체를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며 “적극적이고 주도적으로 업무에 임하는 에이블리 커뮤니티를 위해 포괄임금제 폐지를 시작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보상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