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화장품 기업, 해외 수출 활성화 위한 MOU 체결
충북 화장품 기업, 해외 수출 활성화 위한 MOU 체결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10.2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ITA등 3개 기관 협력 화장품 기업 수출 활성화 기대

국내 유일의 해외 전시 전문 협회인 (사)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는 2021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행사를 기념하고,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자 (사)충북화장품산업협회, 충청북도 화장품 연구지원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0일 협약식에는 허경재 충청북도 바이오산업국장, (사)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윤주택 회장, 조택래 (사)충북화장품산업협회장, 김이화 충청북도 화장품 연구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송역 엑스포 행사장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날로 경쟁이 심화되는 수출 시장에 대응하여 도내 화장품 기업들의 다양한 판로 개척과 도내 화장품 기업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시키고자 성사됐다. 협약서에는 3개의 협약 당사자들이 상호 정보 제공 등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충북 소재 기업의 해외 전시 및 수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는 내용이 주로 담겼다.

특히 IBITA는 각종 해외 전시회 및 박람회에 충북 소재 기업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기로 했으며, 임상연구지원센터와 충북화장품산업협회에서는 임상연구 지원 및 기업 홍보 등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해외 유망전시회 및 국제컨퍼런스 등에 폭 넓고 풍부한 경험을 갖춘 IBITA와 임상연구 지원센터의 실증 지원 등, 시너지 효과를 통해 향후 도내 기업의 수출 경쟁력은 한층 강화 될 전망이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19년부터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홍보대사로 임명되며, 충청북도 화장품 기업에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는 IBITA 윤주택 회장의 의지가 적극 반영된 것으로 전해졌다.

도 관계자는 “최근 수출 의존도가 높았던 중국 로컬시장의 급속한 성장으로 수출의 어려움이 예상 되던 시기에, 수출 다변화와 전문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이 힘을 합쳐 나가는 것에 매우 큰 의미를 둔다”며, “향후 도내 화장품 기업의 국제 경쟁력 향상과 해외 판로 개척 등 수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