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1.09.15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정책과제, 법·제도 개선방안 등 제안 모집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보건산업의 경쟁력 향상 및 보건산업 정책에 대한 시민‧사회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21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9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은 보건산업을 둘러싼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혁신과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현장의 정책 수요를 체계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특히 올해 공모전에서는 보건산업 관련 ESG 대응을 특별이슈로 선정하고, 그 밖에 코로나19 극복, 디지털 뉴딜 등의 분야를 신설하여 국가‧산업‧사회적 측면으로 보건산업 정책의 영향력이 확장된 추세를 반영하였다.

공모전에 관심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우수과제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진흥원 정책연구 및 신규사업 기획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신규 정책 아이디어 및 신규사업 건의, 정부정책 개선안, 보건의료 업계의 불합리한 규제 개선 등 보건산업 발전과 관련된 아이디어 및 의견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공모 접수기간은 9월 30일까지이며,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의 정책 제안 게시판을 통해 온라인으로 아이디어 제안을 제출하면 된다.

창의성‧필요성‧실현가능성‧기대효과 등을 평가하여 우수 제안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상과 함께 총 6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향후 진흥원 사업‧정책 기획에 활용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11월 개최예정인 ‘2021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진흥원 권순만 원장은 “보건산업은 새로운 경제 성장의 원천이자 우리의 건강과 직결되는 산업으로, 국민과 산업 현장의 상상이 실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