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선정
진흥원,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선정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1.09.0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 추후 기관 사업 반영 노력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8월 27일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5개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국민의 관점에서 진흥원의 혁신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3개 혁신분야(사회적가치·ESG 실현, 한국형 뉴딜 선도 및 기업 경제 활력 제고, 적극행정 및 국민신뢰 제고)의 아이디어를 7월 5일부터 7월 23일까지 접수받았으며,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최우수상 수상작인 `Scope 3 온실가스 배출량 구분 관리 및 감축 활동을 통한 ESG실현'을 비롯해, 우수상 ▲바이오헬스 도약기업을 위한 허브 채널 확보 ▲텍스트 마이닝 기반 전염병 완치자 After care 서비스, 장려상 ▲채용기준 개선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지방의료원과 사회적 기업의 혁신적 동거(동반성장의 거름)가 선정되었다. 

진흥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를 추후 기관 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진흥원 권순만 원장은“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매년 시행하여 국민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기관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수상자들의 여건을 고려하여, 시상식은 생략하고 상장과 상금은 별도로 전달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