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중국 라이브커머스’로 中企 마케팅 지원
무협, ‘중국 라이브커머스’로 中企 마케팅 지원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8.3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 소재 12개 유망 중소기업 제품 홍보

한국무역협회는 강남구청과 공동으로 중국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통한 중소기업 제품 홍보 지원에 나섰다. 무역협회는 31일 삼성동 코엑스 아셈광장 C-스튜디오에서 ‘중국 라이브커머스 수출 마케팅’ 지원사업의 첫 번째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라이브커머스’는 비대면 소비의 새로운 유통시장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이번 지원사업은 중국의 대표적인 이커머스 플랫폼인 텐센트와 후야를 통해 왕홍(인플루언서)이 국내 유망제품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온라인으로 선보이며 직접 판매까지 하는 사업이다. 이날 스타일딜리셔스의 코트·로퍼 등을 시작으로 이후 9월 16일까지 강남구 소재 화장품·의류·잡화 등 12개 유망 중소기업의 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무역협회는 12개 업체의 제품을 협회의 기업간(B2B) 및 기업-소비자간(B2C) 거래알선 플랫폼인 트레이드코리아와 케이몰24에 등록해 지속적인 바이어-셀러 매칭과 무역현장 자문위원의 밀착 컨설팅도 지원한다.

주동필 무역협회 회원서비스실장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중국 소비시장의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 트렌드가 가속화되며 덩달아 라이브커머스 시장도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향후 소비재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종과 산업의 무역업계도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강남구청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