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2021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 성료
중진공, 2021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 성료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8.23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 731개사 참여, 1,280만불 신규 계약 성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8월 18일부터 양일간 서울 강남 SETEC에서 2021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Global Business Sourcing Fair 2021, 이하 소싱페어)를 개최하고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 했다고 23일 밝혔다.

해외바이어와의 1:1 매칭 수출상담회, 유망상품관 쇼케이스, 온라인 포럼 등으로 구성된 이번 소싱페어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방역 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전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국내기업, 해외바이어, 무역전문 통역사 3원 화상 방식으로 진행한 수출상담회에서는 731개 국내기업과 34개국 175개사 바이어가 매칭 상담을 진행해 총 1,280만불의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유망상품관 쇼케이스에서는 Q2HAN, 블라이미 등 글로벌 크리에이터와 전문 MD가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실시간 온라인 중계) 방식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해외소비자와 양방향으로 소통하며 뷰티, 인더스트리 등 200여개 상품을 홍보했다.

또 라이브커머스관에서는 중국 왕홍과 동남아 인플루언서를 초청, 30여개 제품에 대한 실시간 방송 판매를 진행해 총 6,500만원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특히 중진공이 CJ ENM과 함께 양성하고 있는 6명의 청년 인플루언서들도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전 판매를 진행했다.

아울러 중진공 온라인전시회 체험홍보관, 포스트코로나 비즈니스 트렌드를 주제로한 명사 초청 온라인 포럼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의 해외 홈쇼핑 입점상품 품평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김학도 이사장은 “이번 소싱페어는 코로나 펜데믹 속에서도 온라인을 중심으로 빠르게 회복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수출 활력을 이어가고자 2년 만에 전격 추진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수출 유관기관 및 전문기업과의 다양한 협업 모델을 기획하여 우리 기업들이 새로운 글로벌 환경에 대비하고 비즈니스 트렌드를 선도하는 성공사례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