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정보원, 의료기기 RA 전문가 교육기관 5곳 추가지정
의료기정보원, 의료기기 RA 전문가 교육기관 5곳 추가지정
  • 김유진 pick@jangup.com
  • 승인 2021.08.10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보건대ㆍ대구한의대ㆍ영락의료과학고ㆍ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ㆍ스마트헬스케어협회

[장업신문 김유진 기자]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원장 조양하/이하 정보원)은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교육기관 5곳을 추가 지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들 RA 전문가 교육기관은 학교 3곳(△대구보건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영락의료과학고등학교)과 기관 2곳(△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회)이다. 

RA 전문가 교육기관은 2019년부터 지정·운영 되었으며, 이번 추가지정을 포함하여 총 25곳(학교 17곳, 기관 8곳)이 지정되어 운영 중에 있다.

RA 전문가는 의료기기 제품개발, 국내·외 인허가, 생산 및 품질관리 등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필요한 법적·규제기준 등 전반적인 지식을 갖춘 자로서 의료기기 관련 기관, 의료기기 제조·수입업체, 컨설팅 회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RA 교육기관들은 RA 전문가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되며, 해당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에게는 RA 전문가 2급 국가공인 자격시험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2급 국가공인 자격시험은 그 동안 1,281명의 자격증 보유 전문가들을 배출했으며, 2021년 2차 자격시험은 오는 11월 27일 시행할 예정이다.

정보원 조양하 원장은“이번 RA 전문가 교육기관 추가지정으로 RA 전문가를 육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의료기기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의료기기 RA 전문가 교육기관 추가지정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정보원 홈페이지(www.nids.or.kr → 알림/참여 → 공지사항)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