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개최
(사)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개최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1.05.1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7일 코로나 19로 온라인 생중계 웨비나 진행

(사)대한화장품학회(회장 조완구)는 5월 27일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컨벤션센터 동백, 수련홀에서 2021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춘계학회의 경우 2020년도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로 인하여 학회 회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온라인 생중계 웨비나로 진행될 예정이다.

춘계학술대회 keynote 연사 발표 콜로이드 : 나노에서 결까지란 주제로 KIAST 김종득 교수 진행되며, Structure and Transition of Materials in Solution Studied by Liquid Phase TEM (서울대학교, 박정원 교수)발표가 진행된다. 춘계학술발표대회는 13명의 구두발표로 구성하였다. 또한 이번 춘계학술발표대회의 경우 포스터 발표가 62개 진행되는데,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므로, 각 포스터 발표자료와 포스터 소개 음성파일을 웹하드를 통해서 볼 수 있다. 이번 학술발표대회는 오전9시에 조완구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4개의 세션으로 발표가 진행된다.

특히 2021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의 경우 대한화장품학회가 사단법인으로 재출범 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학술발표대회로 산학연 간 R&D 결과를 공유하고 융합하여 글로벌 K-뷰티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이번 춘계학회의 경우 연구원의 연구 의욕을 고취하기 위하여 화장품과학기술상 중 2020년도에 대한화장품학회지(국문지)와 Korea Journal of cosmetic science (영문학술지)에 게재된 44편 중 3편의 우수논문상과 13편의 구두발표 중 현장 심사를 통해 우수구두발표상, 62편의 포스터 중 우수포스터 발표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2021년도 (사)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사무국 이메일 및 학회 홈페이지 Q&A게시판에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5월 24일(오후 4시)까지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된다.

이번 춘계학술발표대회의 경우 정회원 비회원 구분없이 모두 동일하게 5만원 참가비를 납부해야 하며, 학생(대학원 석사생까지)회원은 2만원 참가비를 납부해야 한다. 사전 등록기한이 종료되면 웨비나 참석이 불가하며, 학회 당일 오전에 사전등록자분들에게 웨비나 계정을 문자로 발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