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케이코스메틱스, ‘CTK 백신 프로그램’ 도입
씨티케이코스메틱스, ‘CTK 백신 프로그램’ 도입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4.0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관리의 디지털 전환으로 실시간 위험예방 가능

글로벌 화장품 전문기업 씨티케이코스메틱스(대표 최선영, 정인용)가 화장품 기획단계에서부터 포뮬러 및 패키지 개발, 생산, 물류 등 전 과정에서 기존 품질관리를 넘어선 고차원적인 품질관리와 리스크 예방관리가 가능한 ‘CTK 백신 프로그램’을 전격 도입한다.

기획과 개발에 오랜 시간이 걸리는 화장품의 특성상 양산, 물류 등 후반작업에서 문제 발생하게 되면 수정을 위해 오랜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므로 그로인한 손실이 클 수밖에 없었다. 때문에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제품 기획단계부터 영업, 재무, 구매, 디자인, 품질관리, 물류 등 모든 유관부서가 제품기획 진행상황 및 예상되는 위험요소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크로스 체크해 최대한 예상되는 위험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CTK 백신 프로그램을 고안하게 됐다.

특히,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제조 과정 상 어느 한 부분, 한 과정만 담당하는 것이 아닌 화장품의 제품기획부터 원료 개발, 패키지 디자인, 마케팅, 생산, 물류까지 모든 과정을 관리하는 ‘풀서비스’ 기업이기에 이와 같은 전방위적 품질 관리 및 리스크 예방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었다.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이번 CTK 백신 프로그램 정식 도입 전 3개월 간 시범 운영한 결과, 엄격한 품질 관리와 납기일정 준수를 가능하게 하고 다양한 위험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따라서 1일부터 정식으로 도입해 자사에서 개발되는 모든 신제품의 기획단계부터 CTK 백신 프로그램을 적용해 개발과정부터 고객사에 전달되는 것까지 포함한 모든 과정을 철저히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CTK 백신 프로그램은 크게 3가지로 구성된다. 첫째로, 각 신개발 프로젝트가 시작되면 최적의 업체를 선정하고 관리하기 위해 씨티케이코스메틱스가 고안한 종합평가 항목(CCSE: CTK Comprehensive Supplier Evaluation)을 통해 재무, 생산능력, 평판 등 다방면을 평가해 신뢰할 수 있는 공급업체를 발굴하고 선정한다.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협업을 진행할 신뢰할 수 있는 협력사를 구축하고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둘째로, 기존에는 연구실의 제한된 환경에서 진행했던 소량 테스트 조건과 동일한 조건하에 대량생산을 진행함에 따라 문제들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었다. 이와 같은 대량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미리 발견하고 해결하고자 양산테스트(Line Trial)를 진행한다. 공장의 라인과 같은 환경에서 제품을 대량으로 생산하는 테스트를 먼저 해보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모든 과정을 품질관리 부서 외에도 영업, 재무, 개발, 디자인, 물류 등 모든 유관 부서가 함께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실시간으로 예상되는 위험요소를 공유하고 사전에 크로스 체크해 위험요소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씨티케이코스메틱스 최선영 대표는 “모든 위기는 이미 발생하고 난 뒤에는 수습을 위해 더 많은 노력과 비용이 들기 마련으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 백신을 맞는 것처럼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코로나 팬데믹 이후 언택트 영업 및 재택근무 등을 위한 디지털 전환이 중요해지면서 내부 업무방식 혁신을 위해 지난해 빠르게 투자하고 개선한 결과 실시간으로 진행업무를 공유하고 크로스 체크하는 방식이 가능해져 이번 CTK 백신 프로그램 고안이 가능했다. 앞으로도 업계에서 선도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최근 언택트 시대에 걸맞게 온라인으로 브랜드 및 제품 기획과 의뢰, 제조가 가능한 디지털 플랫폼 ‘씨티케이 클립(CTK CLIP, www.ctkclip.com)’을 선보여 뷰티 업계에서 차별화된 플랫폼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향후, 씨티케이 클립을 통해 시작되는 신제품 프로젝트에도 모두 CTK 백신 프로그램이 적용돼 안정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