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페리, 올해 K-뷰티 라이징 스타 뷰티 브랜드・제품 43개 공개
레페리, 올해 K-뷰티 라이징 스타 뷰티 브랜드・제품 43개 공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3.22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라, 넘버즈인, 페리페라 주목

2021년, 뷰티 크리에이터가 주목한 올해 새롭게 떠오르는 브랜드와 제품이 공개됐다.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즈 라이징스타2021(Korea YouTuber’s Awards Rising 2021)’를 개최하고, 국내 882명의 뷰티 유튜버들이 꼽은 올해의 뷰티 유망 브랜드와 제품 43개를 19일 발표했다.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즈 라이징스타 2021’는 뷰티 크리에이터들로부터 한 해 동안 전년도 대비 더 많은 추천을 받은 브랜드와 제품을 선별해 이들의 성장성을 인정하고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기업부설연구소 (주)레페리 데이터 연구소에서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총 882명의 뷰티 유튜버들이 자발적으로 게재한 무협찬 콘텐츠 1만4,062개를 100% 전수 조사하여 총 2,898개 브랜드, 1만6,953가지 제품 중 43개 브랜드와 제품만을 최종 선정했다.

<브랜드 부문>은 평균 412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종합・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메이크업툴・렌즈 총 6개 분야의 1위 브랜드가 결정됐다. 2021년 가장 주목받은 라이징 스타 브랜드는 △종합: 헤라, △스킨케어: 넘버즈인, △메이크업: 페리페라, △헤어: 다이슨, △렌즈: 오렌즈, △메이크업툴: 피카소꼴레지오니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작년부터 이어진 코로나19 영향으로 스킨케어 제품 경쟁이 치열했던 가운데 신생 브랜드라 할 수 있는 ‘넘버즈인’의 빠른 성장세가 주목된다. 이번 어워즈에서도 스킨케어 부문은 <브랜드 부문> 중 402대 1의 경쟁률로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러한 성과는 고객중심의 가성비를 표방하는 넘버즈인의 브랜드 철학이 제품에 고스란히 담긴 결과로 분석된다. 넘버즈인은 10여종의 숫자세럼, 크림 등 피부타입과 고민 별 맞춤 케어가 가능한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뷰티 크리에이터는 물론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제품 부문>은 총 1만6,953개 제품 중 평균 323대 1의 경쟁에서 이긴 상위 0.2%의 제품 37개가 선정됐다. ‘아이섀도우’가 317대 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이어 △2위 ‘클렌징폼’(312:1), △3위 ‘크림’(305:1), △4위 ‘에센스’(293:1) 순으로 높은 순위 경쟁을 펼쳤다. 또, 제품 카테고리를 클렌징 오일/폼/패드와 같이 세분화하여 각 품목별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추천 제품에 대한 정확도와 상세한 이해를 도왔다.

이중, ‘롬앤’은 립스틱과 립틴트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립 메이크업 제품의 신흥 강자로 자리매김하는 모습을 나타냈다. 해당 브랜드 립 제품은 매트한 질감의 촉촉한 마무리감과 뛰어난 발색력으로 마스크 메이크업에 용이한 묻어나지 않는 뷰티 아이템으로 다수의 뷰티 크리에이터들로부터 강력한 지지를 얻어냈다. ‘페리페라’ 역시 제품부문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인 아이섀도우와 컨투어링 품목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메이크업 브랜드 부문> 1위로서 강자의 면모를 드러냈다.

2021년 뷰티 크리에이터가 꼽은 37개 품목별 베스트 라이징 제품은 아래와 같다.

△미스트: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365 크림미스트, △오일: 에센허브 티트리 100 오일, △클렌징오일: 넘버즈인 1번 말끔 순삭 클렌징 오일, △클렌징폼: 듀이트리 하이 아미노 올 클렌저, △클렌징패드: 나이팅게일 데일리더마 클렌징패드 마일드 애씨드, △클렌징 밤: CNP 팜슈티컬 카밍 클렌징 밤, △바디 스킨케어: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 △트리트먼트: 힐링버드 울트라 프로틴 노워시 앰플 트리트먼트, △디바이스: 포레오 UFO 스마트 마스크 트리트먼트, △샴푸: 클로란 샴푸, △메이크업베이스: 셀프뷰티 유니콘 하이드레이팅 에센스 프라이머, △메이크업픽서: 자트 인사이트 울트라 세팅 리얼 픽서, △파운데이션: 헤라 글로우래스팅 파운데이션, △쿠션: 에뛰드하우스 더블래스팅 쿠션 글로우, △컨실러: 루나 롱래스팅 팁 컨실러, △파우더: 이니스프리 포어 블러 파우더, △블러셔: 롬앤 베러 댄 치크, △컨투어링: 페리페라 잉크 브이 쉐딩, △아이브로우: 클리오 킬브로우 오토 하드 브로우 펜슬, △아이섀도우: 페리페라 올테이크 무드 팔레트, △마스카라: 토니모리 더 쇼킹카라, △아이라이너: 클리오 샤프 쏘 심플 워터프루프 펜슬 라이너, △립스틱: 롬앤 제로 매트 립스틱, △립틴트: 롬앤 글래스팅 워터 틴트, △립글로스: 헤라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밤, △스킨/토너: 헤이네이처 어성초 스킨, △에센스/세럼: 허스텔러 리틀 드롭스 페이스 세럼, △로션: 아이지아 네이쳐 에센셜 밸런스 로션, △크림: 넘버즈인 크림, △마스크팩: 슈레피 겟리프 트윈 패드팩, △패드: 라이크홀리 편백 카밍 토너패드, △스팟케어: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 △선케어: 이니스프리 트루케어 논나노 논나노 선크림, △필링/스크럽: 아임프롬 피그 스크럽 마스크, △렌즈: 오렌즈 스칸디, △퍼프: 더툴랩 해피림 메이크업 스펀지, △뷰러: 디어달리아 드림 래쉬 컬러

이번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즈 라이징스타 2021’를 주최한 레페리 최인석 대표는 “지난해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뷰티 시장에서도 주목할 만한 발전을 이룬 브랜드와 제품을 선정해 K뷰티의 성장을 도모하고자 이번 스페셜 어워즈를 마련했다”며, “뷰티 시장의 빅 마우스로 대중을 이끄는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선정한 제품인만큼 올 한 해 선정된 43개 브랜드와 제품들의 더 두드러진 행보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즈 라이징스타 2021’은 지난해 처음 개최된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즈에 새로이 신설된 카테고리로, 올해 성장이 기대되는 브랜드들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JTBC PLUS 매거진과 함께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