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글, 2020년 연간 영업이익·순이익 모두 흑자전환
자이글, 2020년 연간 영업이익·순이익 모두 흑자전환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3.16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의료기기 및 화장품 사업 통해 실적 성장 기대

웰빙가전 전문기업 자이글이 코로나19 여파에도 실적 성장을 이뤄냈다.

자이글은 2020년 연간 영업이익 13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15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매출액은 180억 원이며, 당기순이익은 9억 원을 기록하여 역시 흑자로 전환했다.

자이글은 지난해 초부터 흑자전환을 목표로 경영 효율화 전략에 나선 바 있다. 사업구조 및 영업체질 개선, 사업 역량 강화를 통해 재무건전성 확보에 성공했다. 해외 판매 채널 역시 강화하면서 수출에 대한 비중도 높여가고 있다.

올해는 뷰티 헬스케어 및 의료기기 관련 신사업의 비약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올 초 의료기기 GMP인증을 취득하며 의료기기 사업을 본격화할 수 있는 가운데, ZWC 세럼이 중국 위생허가를 취득하며 글로벌 진출의 청신호가 켜졌다.

또한, 피부 전문 브랜드인 피엘메드를 인수하면서 매출 제품을 다각화할 수 있게 됐다. 피엘메드는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매니아층을 확보한 브랜드로, 향후 자이글의 캐시카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피부 케어 화장품뿐만 아니라 바디세제, 샴푸, 염모제 등의 개발 및 출시도 진행하고 있어 성장 속도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자이글 관계자는 “흑자경영을 선언한 이후, 철저한 재무 및 체질 개선에 돌입하여 흑자전환이라는 성과를 얻게 됐다“며,  “올해는 개선된 구조를 바탕으로 기업적 성장과 함께 연관된 비즈니스에 대한 투자와 인수도 적극 검토할 것이며, 기존 주방가전 제품은 물론 뷰티, 헬스케어, 의료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매출이 발생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