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표준인증원, 발달장애인 성공적인 자립 지원
글로벌표준인증원, 발달장애인 성공적인 자립 지원
  • 김태일 exergame@daum.net
  • 승인 2021.03.1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모자애보호작업장과 화장품 교육, 제로 웨이스트 샵 개점 등 지속   

㈜글로벌표준인증원은 2021년 3월 10일 어제 강남구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성모자애보호작업장’과 업무협약을 통해 금 16,950,000원 상당의 ISO 22716 화장품 GMP 인증심사 & 교육을 지원하기로 협의했다.

가톨릭 한국순교복자수녀회에서 운영하는 사회복지법인 자애종합복지원 성모자애보호작업장은 발달장애를 가진 장애인들에게 안정된 직업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일자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2019년 위생용품 제조업 신고 및 화장품 제조업과 책임 판매업을 신고했고 주방 세제, 미용비누, 핸드워시 및 보디워시 등 액상 비누를 생산․판매함으로써 현재 36명의 근로 장애인들이 근무하고 있는 서울 한복판 강남구의 사회복지시설이다. 

성모자애보호작업장은 국제표준규격인 ISO22716 인증을 통해 제품 생산 및 판매, 고객관리 등의 시스템을 갖추어 더 많은 고객들의 욕구에 부응하고 신뢰를 쌓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다음세대를 위한 환경친화적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최근 변화되고 있는 소비 트랜드에 맞춰 『제로 웨이스트 Zero-Waste 』 사업으로 전환을 계획하고 있으며, 각종 비누 제품들에 대해서 플라스틱이나 비닐 사용이 필요 없는 고형비누 제품의 확대와 액상비누 제품은 용기를 가져와 용량단위로 판매할 수 있는 ‘제로 웨이스트 샵’을 오픈 할 계획으로 준비하고 있다.

㈜글로벌표준인증원 전재금 대표는 “코로나19가 길어지면서 사회적으로 소외된 이들의 어려움도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기회를 통해 발달장애인의 성공적인 자립을 위한 도움이 되기를 원한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여러 이웃에게 ‘전문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국제화장품 표준규격인 ISO 22716 인증 심사 및 교육 기부를 통해 제품 생산 및 판매, 고객관리 등의 시스템을 갖추어 성모자애보호작업장에서 근무하는 장애인의 행복한 삶과 복지를 구현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경기 둔화로 기부금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나, (주)글로벌표준인증원은 다양한 공헌활동에 발 맞추고자 나눔 실천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지난 2021년 2월 25일에는 동물자유연대를 방문하여 EVE VEGAN 인증으로 발생되는 수익금의 1%를 기부한 바 있다.  

(주)글로벌표준인증원은 지속적으로 다양한 방식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부를 통해서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기부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로컬 국제인증기관'으로 사회적 기업이 되려고 준비중에 있다.

㈜글로벌표준인증원(전재금 대표)은 국내 주요 화장품/식품 기업을 대상으로 인증심사 및 교육을 진행한 화장품/식품 인증 분야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보유한 해외 인증 전문기관으로 ISO9001, ISO14001, ISO22716, ISO15378, ISO16128, FSSC22000, CGMP, EFfCI, EVE VEGAN 인증과 식품인증인 Non-GMO,  Gluten-Free, 동물복지 등의 인증을 지원하며 조직 외부적으로는 윤리적 소비, 친환경, 동물보호 트렌드에 맞추고 조직 내부적으로는 윤리, 준법 경영시스템이 지속가능한 조직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임직원 교육과 모니터링 등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