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마스크 프루프’ 뷰티템 열풍
코로나 시대 ‘마스크 프루프’ 뷰티템 열풍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1.2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스부터 스킨케어까지 다양한 제품 눈길

올해도 여전히 코로나19의 영향에서 벗어나지 못하면서 마스크 착용을 반복해도 묻어나거나 지워지지 않는 뷰티 아이템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여 마스크 프루프 기능을 내세운 베이스와 색조 제품은 물론, 마스크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완화할 수 있도록 피부 진정 및 보습 성분을 함유한 스킨케어 제품이 꾸준히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최근 업계는 마스크 묻어남 테스트를 통해 지속력을 인증 받은 마스크 프루프 베이스 제품들을 적극 선보이고 있다.

투쿨포스쿨의 ‘아트클래스 스튜디오 드 땅뜨 픽싱 커버 쿠션’은 한 번의 터치로 피부에 밀착돼 하루 종일 처음 화장 그대로 무결점 피부를 선사하는 쿠션 팩트이다. 공기처럼 가벼운 포뮬라가 바르는 순간 피부 굴곡에 따라 매끈하게 밀착돼 끈적임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되며 강력한 픽싱력으로 무너짐 없는 피부를 연출한다. 특히, 2019년 임상시험을 통해 최대 40시간 지속력을 인증 받은 데 이어 지난해 12월 마스크 묻어남 방지 효과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통과한 바 있다.

AHC ‘퍼펙트 카밍 배리어 쿠션’은 자극 받은 피부의 진정을 돕는 6가지 성분과 특허 받은 밀착 지속력 강화 기술로 쉽게 묻어나지 않고 깔끔하게 커버되는 초밀착 진정 배리어 쿠션이다. 쉴드 파우더 코팅으로 1차, 쉴드 레이어 코팅으로 2차 묻어남을 방지해 강력한 밀착 코팅을 완성해준다. 마스크 속 묻어남 방지 및 메이크업 지속 테스트도 완료했다.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에서 선보인 ‘올 데이 롱 메이크업 픽서’는 1회 사용으로 12시간 동안 메이크업을 강력하게 고정시켜주는 메이크업 픽서이다. 미세하고 고른 분사력으로 피부에 빈틈없이 얇게 밀착되며 지속력 테스트 및 마스크 묻어남 테스트를 완료해 마스크 착용 시에도 베이스가 쉽게 무너지거나 묻어나지 않는다.

뛰어난 밀착력을 자랑하는 ‘착붙립’도 베이스와 더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투쿨포스쿨의 ‘아트클래스 립 벨루어’는 소프트겔을 함유한 클라우드 텍스처가 고급 캐시미어처럼 가볍고 부드럽게 입술에 착 달라붙어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벨벳립이다. 뭉쳐 있는 색소를 고르게 분산 시켜 고르고 선명한 발색을 돕는 컬러 UHD 시스템이 적용되어 선명한 발색이 오래 지속되며 마스크 착용 시에도 컬러가 적게 묻어난다. 또한 호호바씨와 아보카도 오일, 피치 버터 등 3가지 오일이 함유되어 속당김 없이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한다.

시에로코스메틱 ‘픽싱 플럼퍼’는 부드러운 발림성, 빠른 고정력으로 가볍고 편안한 무광택 립을 연출해주는 매트 피니쉬 틴트로, 피지나 땀 등에도 처음 발색된 선명한 컬러 그대로 유지되어 마스크 착용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피부 진정 및 보습에 도움되는 성분을 함유한 스킨케어 아이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애경산업의 플로우에서는 진정 성분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에도 순하게 클렌징 할 수 있는 ‘비자 진정 클렌징 폼’을 출시했다. 7가지 걱정되는 성분을 첨가하지 않고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메디힐 ‘바오밥 수딩 수분 토너’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바오밥의 보습력과 저분자 히알루론산의 깊은 수분 충전은 물론, 각질층을 유연화하여 세라마이드의 빠른 흡수를 솔루션을 담아 세안 직후 보습을 보다 빠르고 탄탄하게 채워 준다.

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의 ‘아토베리어365 크림’은 피부장벽을 구성하는 지질 성분을 함유한 조성물 원천 특허 획득과 더불어 국내외 저널에 게재된 피부 연구 결과를 적용한 제품으로, 더마온 성분이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의 장벽 기능을 강화하고 피부에 깊은 보습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