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프렌즈 12기 온라인 발대식 개최
메카프렌즈 12기 온라인 발대식 개최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1.01.14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의견 반영한 히트 상품 개발 박차

화장품 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메카코리아는 소비자 서포터즈 메카프렌즈 12기를 출범했다고 14일 밝혔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소비자가 사랑하는 히트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2013년부터 품평단과 마케터의 역할을 수행하는 메카프렌즈를 정기 선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지난 13일에는 서류 및 전화면접 전형을 통해 엄격하게 선발된 메카프렌즈 12기의 발대식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선발된 20명의 메카프렌즈는 6개월간 온라인으로 코스메카코리아가 개발한 제품 품평과 아이디어 사전 검증에 참여하고, 제품 홍보에도 나선다.

코스메카코리아는 20~30대 소비자로 이루어진 메카프렌즈를 대상으로 U&A(소비자이용행태 조사)를 진행하여 제품 개발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고, 도출된 데이터를 고객사에 제공한다.

특히, 이번 기수부터는 영상 제작 인원을 별도로 선발하여 코스메카코리아의 우수한 제품을 동영상으로 제작,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기반으로 하는 고객사에게 영상 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한다.

코스메카코리아 차영권 마케팅전략본부 이사는 “B2B사업을 전개하는 화장품 제조사로서는 드물게 소비자와 현장에서 소통하며, 실시간으로 소비자 의견을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있다”며 “메카프렌즈 12기와 보다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시장을 선도하는 새로운 컨셉의 제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