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2KBIO’, 이재섭 대표 대통령 표창 수상
‘J2KBIO’, 이재섭 대표 대통령 표창 수상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0.12.24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출물 기반 사업 지속적 확대, 원료의약품 소재 개발 목표
다년간 국책과제의 성공적인 수행
다양한 특허 기술 확보, 지속적인 매출증대와 고용증대 공로 인정 받아

연구개발 전문 벤처 기업 ‘J2KBIO’는 2014년 11월 ‘JSK BIO’로 출범해 2017년 1월 법인으로 전환하면서 상호를 ‘J2KBIO’로 변경하였다.

‘J2K’란 『Join us To get the Key from nature』 라는 의미로 당사의 기술력에 대한 자부심을 내포하고 있다.

2017년 법인 전환 이후 지속적인 매출증대와 고용확대로 사업영역을 확장했으며, 제품의 다변화 및 차별화를 통한 매출 신장을 위해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화장품 및 퍼스널 케어 업계의 혁신적인 성분을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J2KBIO는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과학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기술연구소(‘J2K Metabiome)에서는 미생물의 분리 및 동정 등을 이용한 발효공학 기술에 기반을 둔 생체 적합성 바이오대사체 신소재를 개발하고 있으며, 200여종의 독자적인 미생물 유전자원과 다수의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피부 효능별로 세분화된 신원료를 제공한다.

2017년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나서, 첫걸음과제, 월드클래스 300사업을 통해서 소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2018년 11월에는 ISO9001 인증, 2019년 1월에는 벤처기업인증, 2020년 7월에는 ISO 14001, 11월 이노비즈(AA) 인증을 추가로 받으며 시스템과 기술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 개발한 화장품 원료 Metabiome HK-503은 제주 올티스 지역에서 재배하는 녹차꽃에서 분리한 꽃효모 균주와 제주누룩에서 분리한 균주에서 비롯됐다. Metabiome HK-503은 이중발효공법을 활용해 피부에 안전하고 흡수력이 우수한 고분자 바이오폴리머를 생산하는 공정으로 생산됐다.

우수한 벤처·창업기업의 유공자를 격려하기 위한 ‘2020 벤처창업진흥유공 포상’에서 ㈜제이투케이바이오의 이재섭 대표가 대통령표창 대상자로 선정됐다. 다년간 국책과제의 성공적인 수행과 다양한 특허 기술 확보, 지속적인 매출증대와 고용증대 등 다양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J2KBIO는 기존 추출물 기반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면서 미생물 발효 제품 개발 확대를 통해 제품 다변화 및 차별화를 실현하는 한편, 나아가서는 식용 미생물을 활용한 기능성 식품소재 개발, 천연물 및 미생물 기반의 원료의약품 소재 개발에 나설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