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피티, 충북 음성 생산공장 인수 계약 체결
케이피티, 충북 음성 생산공장 인수 계약 체결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0.12.24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성 천연화장품 원료 공급 시스템 확보 방안

화장품 원료 전문기업 케이피티(대표 이재욱)가 충북 음성군에 위치한 에이씨티 생산공장을 인수하며 기능성 천연화장품 소재 공급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케이피티는 에이씨티가 보유하고 있는 충북 음성의 생산공장 및 토지, 건물, 기계장치 등을 인수한다고 24일 밝혔다. 인수 계약에는 케이피티가 에이씨티의 화장품 원료를 독점적으로 OEM 공급하는 조건도 포함돼 있어 매출 및 영업이익 증대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케이피티에 따르면 이번 자산 인수는 국내산 홍삼/백삼/흑삼 등을 활용한 기능성 천연화장품 원료 공급 시스템을 확보하기 위한 방안이다. 공급 시스템 확보는 케이피티만의 유동층공정기술(Fluidized Bed Technology), 에멀젼펄기술(Emulsion Pearls Technology), 생물전환기술(Bio-conversion Technology) 등 세 가지 핵심 생산기술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케이피티는 2021년에는 오송 제1공장과 음성공장을 내실 있게 통합 운영할 예정이라며 천연화장품에 대한 글로벌 니즈가 커지고 있는 만큼 이번 음성공장 인수가 새로운 성장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케이피티는 유액을 구슬 형태로 가공할 수 있는 ‘에멀젼펄기술(Eumlsion Pearls Techlonogy)’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대외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강소기업으로 로레알, 콜게이트,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LVMH 등 글로벌 기업에 화장품 원료를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