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지역산업육성사업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
2020년 지역산업육성사업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0.12.1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나우코스 조자운 연구소장, 산업 발전 공로 인정 받아

화장품 제조 전문기업 ㈜나우코스의 생명과학연구소(이하 연구소) 조자운 연구소장이 15일, ‘2020년 지역산업육성사업 유공자 포상 및 성과발표회’ 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연구소는 산업통상자원부 ‘RIS(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을 시작으로 지난 5년 간 중소벤처기업부 ‘풀뿌리기업육성사업’ 등 7건의 과제 수행을 통하여 화장품 기술경쟁력을 제고하고 지식재산권 3건 획득, 고용 창출 등 지역 뷰티 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탁월함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연구소는 정부 R&D 과제를 통해 국내 최초 첨단소재 유로퓸이 도핑된 이트륨옥사이드의 화장품 원료 등재 및 이를 함유한 다기능성 화장품 제형화, 제품개발에 성공하였으며 세종시 특산품인 머루포도를 활용한 화장품 개발을 통해 매출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 등의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냈다.

조자운 연구소장은 “향후 나우코스 연구소는 지역경제와 함께 동반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신소재와 신제형 개발을 주력으로 하는 연구소로서 그 역할을 다 할 것이며, 친환경적 신소재가 적용된 다기능성 화장품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이 행사는 지역산업육성사업을 통해 지역기업 경쟁력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및 우수기업(기관)을 포상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