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소비 트렌드 발맞춰 ‘온라인’에 힘준다
언택트 소비 트렌드 발맞춰 ‘온라인’에 힘준다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0.12.1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시장 증가 추세 디지털 경쟁력 강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Untact∙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가속화되면서 업계가 온라인 사업 확대에 힘쓰고 있다. 이에 언택트 소비 확산 추세에 발맞춰 디지털 영역 확대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내세우며 미래 먹거리를 확보하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실제 온라인 소비는 매년 증가 추세다. 통계청이 최근 발표한 2020년 10월 온라인 쇼핑 동향 자료에 따르면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지난 8월 이후 석 달 연속으로 14조원대를 기록, 전년대비 20%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최근 뷰티 전문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 ‘디밀’(디퍼런트밀리언즈)에 3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디밀은 250여 명의 파트너 크리에이터와 함께 뷰티 콘텐츠와 커머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미디어 스타트업이다. 젤라, 우린, 챙잇뷰티, 재유, 제제, 하코냥 등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들을 통해 국내외 500여 개 브랜드와 콘텐츠 캠페인을 진행하며 5억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뷰티 MCN 외에도 이커머스 플랫폼인 ‘디바인(dVine)’, 자체 브랜드 ‘아월즈(Hours)’ 등을 운영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NGI디비전장 이영진 상무는 “이번 투자를 통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전략적 투자자(SI)로서 뷰티 인플루언서 콘텐츠와 커머스 영역에서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라며, “MCN 가운데서도 뷰티 영역에 높은 전문성을 갖춘 디밀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강화의 시너지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애경산업 ‘AGE 20’s’(에이지 투웨니스)는 최근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HQ’의 론칭을 기념해 언택트로 ‘AGE 20’s 랜선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다. AGE 20’s 랜선 뷰티 클래스는 뷰티에 관심이 많은 3040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언택트 커뮤니케이션 행사로 ‘에센스 커버 팩트 HQ’의 론칭을 기념해 진행됐다.

AGE 20’s 랜선 뷰티 클래스는 애경산업의 사내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행사에 직접 참여해 AGE 20’s 신상품 ‘에센스 커버 팩트 HQ’를 활용한 메이크업 스타일링을 소개했으며 앞으로도 비대면 소통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능성 화장품 ‘메디큐브(Medicube)’, 코스메틱 브랜드 ‘에이프릴스킨(Aprilskin)’ 등 다수의 브랜드를 전개하는 뷰티생활문화 기업 에이피알은 2014년 창업 초기부터 자사몰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직접 판매, 즉 D2C(Direct to Customer) 전략을 통해 유통 마진은 줄이고 높은 수익을 확보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실적 기준 에이피알의 온라인 판매 비중은 전체 매출의 약 70%로 이는 기존 오프라인 기반의 국내 화장품 상장 기업 대비 매우 높은 비중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회사 측은 창립 초부터 내재화한 온라인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앞으로 지속될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기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달바(d’Alba)는 지난 11월 19일 진행한 카카오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 조회수 15만뷰 돌파했다. 이번 방송은 지난8월에 진행된 카카오 라이브 방송에서 누적 조회수 약 12만뷰로 큰 호응을 이끌어냈던 메이크업아티스트 함경식 원장과 글로벌 뷰티 크리에이터가 완벽한 케미를 보여주었다. 뷰티 전문가 2인의 특급 MC로 그들만의 뷰티 팁 공유가 소개되었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특별한 구성, 히든 세일 및 구매 인증 이벤트등 풍성한 혜택을 선보여 많은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500만병 이상 판매 돌파한 스테디 셀러 미스트 세럼 라인의 ‘달心세트’와 미스트 세럼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로 더욱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케어해 줄 더블 세럼의‘쫀쫀 세트’가 가장 인기 있었다. 포니가 직접 구성 제안하여 추천한 ‘포니픽 세트’ 또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주목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