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에프씨생명과학, ‘포뮬라 케이(Formula K)’ 런칭
지에프씨생명과학, ‘포뮬라 케이(Formula K)’ 런칭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0.12.1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화장품 위한 단일성분 브랜드 ‘Z세대’ 메인 타깃

㈜지에프씨생명과학(대표 강희철)은 맞춤형화장품을 위한 단일성분 브랜드 ‘포뮬라 케이(Formula K)’를 런칭했다. 포뮬라 케이는 맞춤형화장품을 제도화시킨 K-뷰티의 기술력을 알리는 대표 브랜드로서의 기준을 마련하고자 30년간 화장품과 바이오소재 개발의 노하우를 집약해 기획되었다.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직접 만들어 사용한다는 컨셉으로 실용성과 개인의 취향을 중시하고 체험을 위한 소비를 즐기는 2~30대 여성을 메인 타깃으로 하고 있다.

포뮬라 케이는 GFC생명과학의 첨단 바이오 R&D 네트워크를 통해 단일 원료 및 고기능성 원료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대한피부과학 연구소를 통해 효능에 대한 검증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다양한 피부 유형 및 피부상태에 따라 셀프 셀렉션이 가능하도록 세분화된 품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1차로 34개 품목의 단일성분을 출시했으며, 유형별로는 추출수 5종, 추출물 17종, 발효물 6종, 리포좀 4종, 마이크로바이옴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2021년까지 주력품목을 100개까지 순차 출시할 예정이며, 궁극적으로는 300개 품목까지 확장해 간다는 계획이다.

마케팅기획본부 김보영 팀장은 “포뮬라 케이는 GFC생명과학의 20년 연구개발 기술력을 베이스로 효능과 안전성 측면에서 검증된 원료를 제공하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원료를 피부상태에 맞게 직접 만들어 쓸 수 있는 진정한 맞춤형화장품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최근 다방면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박나래를 모델로 선정해 12월부터 본격적인 광고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5,000명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광고컨셉과 연동해 제작한 ‘조지나 수분 광채 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새로 출시된 포뮬라 케이는 앤서나인틴 홈페이지 및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롭스를 중심으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채널 등으로 소비자 접점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한편, ㈜지에프씨생명과학은 바이오 소재 기업으로는 드물게 EFfCI-GMP 시설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최근 글로벌 코스메틱기업 ‘에스티로더’의 품질 현장 실사를 우수한 평가로 통과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