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문알로에 ‘알로에숲’ 리뉴얼 오픈
김정문알로에 ‘알로에숲’ 리뉴얼 오픈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0.12.1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알로에 식물원, 방문객 대상 무료 개방

김정문알로에가 세계 최대 규모의 알로에 식물원인 ‘제주 알로에숲’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김정문알로에는 지난 1975년 설립돼 국내 최초로 알로에를 보급하고, 대중화에 앞장서온 기업이다. 고(故) 김정문 창업주는 일조량이 풍부하고 물 빠짐이 좋은 제주 지역이 최적의 알로에 재배지라고 판단,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에 약 3만3000m2 규모의 농장을 세우고 친환경 농법으로 알로에를 재배했다. 알로에 자체의 항균·항충 성분으로 적합한 성장 환경을 조성해주고, 농약이나 화학비료 등은 일절 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제품 생산 과정에서도 정제수와 합성보존료, 합성감미료, 합성착향료 등을 배제하는 3無 원칙을 준수하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공간은 전 세계 약 450여 종의 알로에를 보유한 ‘알로에숲’이다. 약 6600m2로 꾸려진 이 곳에서는 스테디셀러 ‘큐어 크림’의 핵심원료인 ‘알로에 아보레센스’, ‘알로에 베라’는 물론, 평균 7m까지 자라는 ‘알로에 디코토마’, 남아프리카산 ‘알로에 스트리아툴라’ 등 각양각색의 알로에를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관엽식물, 열대 야자수, 관상수 등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으며, 곳곳에 마련된 이색 포토존에서 특별한 추억도 남길 수 있다.

김정문알로에 알로에숲은 일반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개방 중이며, 매주 일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한편, 알로에숲은 지난 12일 방송된 KBS 2TV 예능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살림남2)’의 촬영지로 등장해 관심을 모았다. 이 날 방송에서는 가족과 함께 제주도를 찾은 ‘미스터 트롯’ 출신 가수 노지훈이 김정문알로에 알로에숲을 방문해 생잎 수확 및 시식, 촉감 놀이 등을 즐기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김정문알로에 관계자는 “최근 건강과 미용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알로에가 새롭게 주목받으면서 세계 최대 규모의 알로에 식물원인 ‘김정문알로에 알로에숲’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향후 알로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역사관을 설립하고, 이색 체험활동을 강화하는 등 관광명소로 발돋움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