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코러스㈜, 뷰티오 화장품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한국코러스㈜, 뷰티오 화장품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20.12.02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쇼핑몰 BliBli, Shopee 입점

한국코러스㈜는 지난 11월 25일, 바이오 소재를 활용한 화장품인 뷰티오 (BeautiO) 제품에 대해 인도네시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블리 블리(BliBli)와 쇼피 (Shopee)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꾸준히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 인지도를 올려감과 동시에, 해외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는 한국코러스㈜는 이번 인도네시아 진출을 통해, 다른 동남아 국가로의 확대를 꾀하고 있다. 

블리블리(BliBli) 플랫폼은 인도네시아 최대 금융기업인 센트럴아시아은행 (BCA, Bank Central Asia)가 운영하는 상위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월 평균 방문자수가 약 3,300만명에 달하는 최대 쇼핑몰이다. 또한 쇼피 (Shopee)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대만, 필리핀, 베트남 등 여러 동남아시아 국가에 온라인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 지역 최대 오픈마켓이다. 

한국코러스 관계자는 "이 두 가지 프랫폼에 함께 진출함에 따라,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인근 국가의 해외 마케팅을 적극 수행할 수 있는 교두보가 마련됐다"고  밝혔다. 

뷰티오(BeautiO) 화장품은 우수한 바이오 제약기술을 바탕으로, 바이오 화장품 시장에 승부수를 던진 한국코러스㈜가 강원도 춘천에 소재해 있는 자체 바이오 생산본부를 통해 고품질, 고순도의 바이오 원료를 직접 생산하여, 우수한 품질 대비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으로 시장을 공략해 나아가는 뷰티 관련 전문 브랜드이다. 

특히 핵심성분인 상피세포성장인자(EGF)와 인성장호르몬(hGH)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단백질 성분으로서, 나이가 들면서 자연히 이 성분들이 감소해 피부 노화가 진행되는데, 뷰티오 화장품은 이를 보충해주어 피부관리 및 피부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다. 한국코러스㈜는 지난 2017년 뷰티오 화장품을 국내 시장에 론칭한 이후,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꾸준히 판매를 진행했고, 높은 재 구매율을 통해 제품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또한 인천공항 입국 면세점과 시내 면세점에 입점함과 동시에 다양한 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해왔고,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 마케팅의 진행이 힘든 현재, 바잉꼬 인터내셔널과 공격적인 SNS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현재 의약품을 수출하고 있는 지역을 포함해, 다양한 루트를 통해 해외 마케팅에도 집중하여, 현재 다수의 국가의 인허가를 완료하고 현지로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동남아시아를 넘어 중동의 아랍에미레이트(UAE)에도 진출해, 현지 마케팅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 

한국코러스㈜ 담당자는 “화장품 수입 시장에서 한국은 상위 10개국에 속해있으며 최근 3년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한류로 인해 한국 화장품의 인지도 또한 높아지고 있어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뷰티오의 성공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