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프로폴리스’ 주원료 내세운 아이템 각광
코로나 시대 ‘프로폴리스’ 주원료 내세운 아이템 각광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0.11.3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역력, 항균, 항산화 효능 함유 소비자 이목 집중

벌들이 세균, 바이러스로부터 벌집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물질인 프로폴리스는 뛰어난 항균, 항산화 효능을 지니고 있다. 풍부한 영양과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줘 화장품 원료로도 각광받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에 대비해 피부 건강을 챙기기 위해 프로폴리스를 주원료로 내세운 다양한 뷰티 아이템들이 출시되고 있다.

스킨푸드는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를 선보였다. 스킨푸드의 베스트셀러 아이템 중 하나인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는 정제수 대신 블랙비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포함, 로얄젤리 추출물과 꿀 추출물을 담은 고농축 에센스다.

블랙비 프로폴리스는 프랑스 남쪽 청정지역 프로방스에서 서식하며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블랙비가 만들어낸 프로폴리스로 항균효과의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를 3일간 발효하고 7일간 저온 옹기 숙성해 얻은 스킨푸드 독자성분 PRO-SHIELD™으로 더욱 진한 프로폴리스 효능을 담아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프로폴리스와는 차이를 뒀다.

한편 스킨푸드는 프로폴리스 라인 인기에 보답하고자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쿠션’과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프라이머’를 잇따라 출시하는 등 꾸준히 프로폴리스 원료에 집중하고 있다.

토니모리의 ‘프로폴리스 타워베리어’는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그린 프로폴리스, 감로꿀, 현삼의 3중 꿀벽으로 피부의 균형을 잡아주고, 90% 자연유래성분으로 피부에 친화적인 제품이다. ‘프로폴리스 타워베리어’ 라인은 청정 브라질 국토의 약 3%에서만 추출 가능하여 더욱 진귀한 그린 프로폴리스와 식물성 감로꿀, 현삼추출물로 이루어진 토니모리만의 특허 성분 타워베리어™를 함유하여 피부 장벽 및 진정 케어에 도움을 준다.

오설록은 프로폴리스 기능성 성분을 함유해 구강 항균작용에 도움 줄 수 있는 ‘오설록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를 출시했다. 오설록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호주 청정 자연에서 얻은 프로폴리스 추출물 주원료에 제주 유기농 녹차 추출물을 부원료로 더했다. 프로폴리스는 원료 특성상 수용화가 어렵지만 특허기술로 제조한 수용성 프로폴리스를 사용해 유화제를 첨가하지 않았다. 또 마누카꿀의 은은한 단맛과 입안에 감도는 상쾌한 녹차향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의 럭셔리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 Rx는 트리플프로폴리스 추출물을 담은 ‘스킨 레쥬버네이팅 미라클 앰플 인 쿠션’은 마치앰플을 바른 직후처럼 은은하게 뿜어져 나오는 광채를 선사한다. 앰플은 항산화력이 뛰어난 3종의 프로폴리스 성분을 30% 고함럄으로 함유해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질경이는 스테디셀러 여성청결제 ‘이너밸런스’의 성분을 업그레이드하여 ‘질경이 2X 이너밸런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2X 이너밸런스는 청결하고산뜻한 클렌징은 물론 탄력, 보습, 브라이트닝, 냄새 관리 등을 돕는 고농축 에센스 타입 여성청결제다. 브라질라구아산타 지역의 청정 자연에서 채집한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탄력 있는 Y존 피부 케어를 돕는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 성분을 기존의 2배로 함유했다. 또한 피부 진정과 함께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돕는 특허성분인 ‘백미꽃 추추물’과 오렌지의 상큼함으로 냄새 케어와 릴렉싱에 도움을 주는 자연 유래 향료 ‘오렌지껍질오일’ 성분도 새롭게 추가했다.

이지함앤코는 피부 전문가들의 26년 노하우를 담아 ‘레드 프로폴리스 30 비타 앰플’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보습, 탄력, 피부톤 개선 등 피부 고민을 가진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앰플이다. 브라질 동북부 청정지역에서 추출되는 레드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30만ppm(30%) 함유해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지녔으며, 항노화 테스트를 통해 안티에이징 효과도 확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