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와이, 맞춤형 인재 양성에 앞장
씨와이, 맞춤형 인재 양성에 앞장
  • 김유진 pick@jangup.com
  • 승인 2020.11.30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한국뷰티고와 산학협력 체결
한국뷰티고 홍남호 교장과 CY 조영득 대표(우측)가 산학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씨와이
한국뷰티고 홍남호 교장과 CY 조영득 대표(우측)가 산학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씨와이

[장업신문 김유진 기자]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선도기업 씨와이(대표 조영득)가 제주 한국뷰티고등학교(이하 한국뷰티고 / 교장 홍남호)와 스마트 뷰티 인재 및 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오전 제주도 한경면 한국뷰티고에서 씨와이 조영득 대표와 한국뷰티고 홍남호 교장을 비롯, 양 기관 산학 협력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두 기관의 산학 협약을 스마트 뷰티 인재와 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을 주요 골자로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 발굴 및 교육 지원 △우수 인재 양성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 개발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협의를 통해 지속적이고 발전적인 교류 관계를 구축 키로 했다.

이에 대해 씨와이 조영득 대표는 “최근 씨와이가 론칭 한 클라우드 기반 화장품 개발 플랫폼인 ’COS247’을 비롯해 IT와 뷰티의 융합은 거스를 수 없는 글로벌 트랜드”라며,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한국뷰티고와 함께 스마트 뷰티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발굴하고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최대한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또 한국뷰티고 홍남호 교장은 “이번 IT 기업과의 첫번째 산학 협력을 통해 본교 학생들의 취업 분야의 양적 질적 확대는 물론, 뷰티 제조 산업 분야의 스마트 뷰티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교 차원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뷰티고는 1968년 설립된 제주도 유일의 뷰티 전문 특성화고등학교로, ▲취업 기능 강화 프로그램 운영 ▲ 학교기업 운영을 통한 현장 실무능력 향상 ▲전공 및 취업 동아리 운영 ▲지역사회연계 재능기부 미용봉사활동 ▲산학연계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 운영 등을 통해 미래 사회 변화를 주도하는 글로벌 뷰티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씨와이는 SAP ERP(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 구축 및 클라우드 사업 전반을 비롯해, 최근에는 B2B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비즈니스나우’를 통해 글로벌 SaaS 선도 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화장품 주문 및 신제품 개발 플랫폼 ‘COS247’을 런칭하여 최근 뷰티 –코스메틱 산업계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