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대한화장품학회 ‘화장품과학기술상’
2020년 대한화장품학회 ‘화장품과학기술상’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0.11.2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포스터발표상 및 선진창의혁신상 시상

대한화장품학회(조완구 회장)가 지난 11월 25일(수) 학회 사무국에서 올해 화장품과학기술상 중 우수포스터발표상과 선진창의혁신상을 시상했다. 이번 시상은 2020 대한화장품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때 발표된 포스터발표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선진창의혁신상의 경우 대한화장품학회가 주관하고, 선진뷰티사이언스에서 후원하는 상으로 2020년도에 처음으로 수상자를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1968년 출범한 대한화장품학회(조완구 회장)는 한국 화장품 분야에 종사하는 연구자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국내 대표 화장품 학술 단체다. 대한화장품학회에서는 2019년 추계학술대회부터 화장품 과학 기술 발전에 기여한 업적을 포상하고 학술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화장품과학기술상’을 신설했다.

이번 추계학술발표대회는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포스터발표의 경우 웹하드에 포스터발표 자료와 포스터발표 소개음성파일을 공개하여, 학술발표대회 참가자들이 직접 볼 수 있도록 펼쳐졌다.

우수포스터발표상의 경우 심사위원단이 심사를 진행하고, 선진창의혁신상의 경우 학술발표대회 참석자가 온라인 설문을 통해 1개의 투표권으로 우수한 포스터발표를 2개 선택, 응답하는 방식으로 11월 19일~11월 20일까지 진행되었다.

이에 우수포스터발표상은 총 7명이 수상하였으며, 선진창의혁신상은 4명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수상자는 우수포스터발표상에 △LG생활건강 김재윤 △현대바이오랜드 김진영 △(주)메가코스 조희경 △한국콜마 하지훈 △성균관대학교 이두호 △세명대학교 김희선 △제주대학교 허민근 , 선진창의혁신상에는 △한국콜마 김진영 △코스맥스BTI 박예은 △세명대학교 임동빈 △코스메카코리아 황준필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