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대한화장품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성료
2020년 대한화장품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성료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0.11.2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웨비나 진행, 화장품과학기술상 시상

대한화장품학회(조완구 회장)는 11월 20일(금)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컨벤션센터 동백 수련홀에서 추계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하였다. 코로나19 감영상황이 수도권에 집중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학회 회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2020년 대한화장품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의 경우 온라인 생중계 웨비나로 진행하였다.

이번 학술발표대회는 조완구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keynote 연사 발표 Trends of Directed Evolution and Protein Engineering, and Their Applications to Oxidoreductase Reactions for Cosmeceutical Production(서울대학교 김병기 교수), Epigenetic Control of Skin Aging서울대학교, 이동훈 교수)발표가 각각 진행되었다. 이어 15명의 구두발표가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의 경우 총 400여명이 웨비나를 통해 참석하였다. 온라인 웨비나를 통해 각 강연자에게 질문을 할 수 있어, 더욱 유익한 학술행사가 진행되었다.

구두발표 15명의 강연이 종료된 후 화장품 과학기술상 중 우수구두발표상을 시상하였으며, LG생활건강의 신중곤 연구원, 아모레퍼시픽의 송채연 연구원, 피부과학 응용소재 선도기술 개발사업단 조찬송 연구원이 각각 수상하였다.

이번 추계학술발표대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포스터발표의 경우 웹하드에 포스터발표 자료와 포스터발표 소개음성파일을 공개하여, 학술발표대회 참가자들이 직접 볼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우수 포스터발표상과 대한화장품학회에서 처음으로 시상하는 선진창의혁신상(주최 : 대한화장품학회, 후원:선진뷰티사이언스)의 경우 11월 25일(수) 오전 11시에 학회 사무국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선진창의혁신상의 경우 학술발표대회 참석자가 온라인 설문을 통해 1개의 투표권으로 우수한 포스터발표를 2개 선택, 응답하는 방식으로 11월 19일~11월 20일까지 진행되었다.

학회 측은 “대한화장품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를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하면서, 학회 발표의 수준과 구성이 매우 향상되었다는 의견이 많았으며, 젊은 연구원들의 성향을 고려하여 질의응답의 온라인 제출하는 방식과 온라인 세미나의 집중도면에서 좋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