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전국 화장품 원부자재 업체 총람 발행
2020 전국 화장품 원부자재 업체 총람 발행
  • 장업신문
  • 승인 2020.10.2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에도 K-뷰티 산업의 성장은 진행 중
국내 화장품 산업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제고

장업신문이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 발전에 일조하기 위해 주요 화장품 기업을 정리한 ‘2020 전국 화장품 원부자재 업체 총람‘이 발간됐다. 

2020년은 코로나19 팬더믹이라는 예기치 않은 큰 변수로 국내 화장품 업계에도 커다란 변화의 흐름이 이어지고 있으며 힘든 여건 속에서도 한국산 마스크와 진단키트, 손소독제 등에 대한 주문 쇄도 현상처럼 한국산 화장품과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가 감지되고 있다. 
이를 위해 제조 기업과 브랜드 사는 물론 제조 기반의 근간을 이루는 원부자재 기업과의 상생 시스템도 더욱 긴밀히 구축해야 한다.

본지가 발행하고 있는 ‘전국 화장품 원부자재 업체 총람’은 지난 2015년부터 해마다 주요 기업의 현황 자료를 최대한 포함시키고, 정확한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수록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2020 전국 화장품 원부자재 업체 총람’은 기존의 틀을 유지하면서 화장품 제조사, 제조판매사, 원부자재 업체, 인증기관 등 화장품 산업을 구성하는 분야별 주요 기업들을 소개하였으며 이들 기업의 일반 현황과 브랜드, 제품구성과 특징, 생산능력, 특허, 인증획득 현황 등의 자료를 꼼꼼히 수록하였다.

이번 책자는 국내외 관련 기업과 투자사, 각종 유통업체 등에 배포되며 교보문고와 영풍문고 등 대형 서점과 각 온라인 서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2만개 가까운 전체 기업 정보를 담지는 못했지만 이번 책자가 다양한 기업 정보를 필요로 하는 구매 및 상품 개발 부서는 물론 한국산 화장품 개발과 생산을 준비하는 해외 바이어와 기업에게도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본지는 전국 화장품 원부자재 업체 총람이 국내 화장품 산업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매년 보완적인 작업을 통해 부족한 점을 채워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