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언텍트 온라인 박람회 풍성
하반기 언텍트 온라인 박람회 풍성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20.10.12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제주천연화장품&뷰티박람회

코로나 19가 장기화 되면서 각종 박람회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경돼 진행되고 있다. 뷰티 업계도 하반기 굵직한 박람회가 온라인으로 열릴 예정이다.   

먼저, 2020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이번달에 개최된다. 충북도는 오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 형식으로 찾아가는 2020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를 일반인도 함께 즐길 수 있게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충북도는 매년 오송화장품엑스포에서 진행했던 부대행사들을 최대한 온라인으로 옮기고 현장을 체험하듯이 영상으로 담아낼 계획이다. 뷰티스튜디오와 뷰티리뷰 영상을 비롯해 e-컨퍼런스, k-뷰티 전시관, 뷰티이벤트 등을 다채롭게 준비하고 있다.

특히 뷰티전문가들의 심도있는 강연을 20-30분간 편안히 시청할 수 있는 e-컨퍼런스를 운영한다. 강학희 한국콜마 기술연구원장을 비롯한 17명의 국?내외 주요 인사들이 2020년 화장품 주요이슈, 중국과 베트남 화장품 시장의 유통 흐름과 방법 등 전문 정보를 강의할 예정이다.

또한 화장품 관련학과 학생들을 주요대상으로 화장품산업 취업에 필요한 전공지식, 온라인 화장품 마케팅 비즈니스와 화장품 스타트업 창업스토리 등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와 함께 언택트 제품홍보·판매 공간도 마련했다. 참가기업 제품을 전시해 관심 제품은 부착된 업체 연락처나 QR코드를 통해 비대면으로 구입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다양하고 인증된 뷰티제품과 뷰티정보, 생생한 리얼 후기를 검색할 수 있고 경품행사도 있는 2020 오송화장품뷰티엑스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천연화장품박람회로 입지를 구축한 제주천연화장품&뷰티박람회역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11월 2일부터 9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제주천연화장품&뷰티박람회는 천연물의 보고인 제주를 중심으로 국내·외의 천연화장품의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뚜렷한 특징을 보여주는 박람회다. 

천연화장품의 학술적·경제적 가치와 다양한 정보 수집과 교류를 통한 네트워크와 마케팅 개척을 위한 새로운 장으로 평가받고 있는 이번 박람회는 △기업 온라인 부스관 운영 △실시간 바이어 화상 상담 △유튜브 동영상 공모전 △댓글이벤트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람회를 주관하는 ㈜누리커뮤니케이션 측은 “풍성하고 내실있는 프로그램으로 참관객에게 유익한 정보와 더불어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함으로써 단순한 박람회를 넘어 화장품&뷰티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전시부스 운영이나 미용기능경기대회 참가, 박람회 참관 등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