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코스메틱·자연주의 브랜드, 코로나 이후 필수품
더마코스메틱·자연주의 브랜드, 코로나 이후 필수품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20.09.25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서베이, ‘여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2020’ 출시

더마코스메틱·자연주의 브랜드가 여성 스킨케어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코로나 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트러블을 겪은 여성들이 정교한 피부 과학 기반의 더마코스메틱이나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자연주의 브랜드에 더욱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이다. 

㈜오픈서베이(황희영 대표)의 여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에 따르면, 닥터지·시드물·더랩바이블랑두 등 더마코스메틱·자연주의 브랜드는 스킨케어 주요 카테고리별 구매 전환율 TOP 5에 대거 이름을 올렸다. 특히, 닥터지는 스킨/토너와 크림 카테고리에서 구매 전환율 1위를 기록하며 더마코스메틱 트렌드를 이끄는 주요 브랜드로 나타났다. 

구매 전환율이란 브랜드를 알고 있는 사람 중 최근 1년 내 구매한 사람의 비율로 최근 떠오르는 브랜드가 어디인지 가늠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크림 카테고리에서 이니스프리의 인지도는 66.5%인데 1년 내 구매 경험은 12.7%에 불과해, 구매 전환율은 19.1%로 나타난다. 반면, 닥터지의 인지도는 그보다 낮은 51.4%지만 1년 내 구매 경험은 16.2%로, 31.5%의 높은 구매 전환율을 자랑한다. 

여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를 총괄한 오픈서베이 신주연 이사는 “여성 스킨케어는 톤업·미백·주름 개선 등 남들에게 보여주기 위함을 넘어서 과학적인 케어와 자연주의 성분 등으로 피부 자체를 보호하고 관리하기 위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이제 여성 뷰티 기업에게 더마코스메틱·자연주의 신제품 개발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당부했다.

여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2020은 오픈서베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문의할 수 있다. 클렌저·스킨/토너·에센스/세럼/앰플·크림까지 4개의 핵심 스킨케어 카테고리를 다루며, 최소 1개 카테고리 구매 시 여성 스킨케어 전반을 다루는 오버뷰 리포트를 무료 제공한다. K뷰티에 관심이 많은 글로벌 뷰티 기업과 해외를 겨냥하는 국내 기업들의 요청으로 영문 버전을 함께 발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