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산가, 죽염 화장품 앞세워 코스메틱 시장 공략
인산가, 죽염 화장품 앞세워 코스메틱 시장 공략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20.09.10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실’ 브랜드로 뷰티사업 진출

죽염 전문기업인 ㈜인산가가 죽염을 원료로 활용한 화장품 사업에 새롭게 진출한다고 밝혔다. 인산가는 세계 최초로 죽염을 산업화한 기업으로써 죽염을 발명한 인산 김일훈 선생의 가르침을 계승한 자연지향 건강기업이다.

인산가는 최근 죽염 화장품 브랜드 ‘씨실’(SEASEAL)을 공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씨실’은 ‘바다’(SEA)와 ‘인장’(SEAL)을 합성한 것으로 ‘바닷속 숨겨진 보물’인 죽염을 의미하며, 또한 ‘바다를 바른다’라는 은유적인 의미의 뜻도 있다. 씨실은 전 제품에 자연에서 얻은 청정 성분을 95% 이상 사용한 내추럴 코스메틱으로 전 제품에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는 9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했고, 귀한 인산 죽염 성분과 바다 에너지 해조류 성분, 체내 수분과 유사한 대나무수 성분을 적용하는 등 착한 코스메틱을 지향하고 있다.

인산가 측은 “죽염은 우리 몸에 좋은 미네랄 성분을 많이 함유하며 항산화 효과에 탁월하다”며 “이미 죽염을 화장품 원료화했으며, 이를 통해 죽염을 함유한 다양한 화장품 라인업을 갖춰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죽염은 서해안 천일염을 3년 동안 기다려 간수를 뺀 뒤 국산 왕대나무 통에 담아 소나무 장작불로 고온에서 굽기를 9번을 거듭해 만든다.

인산가는 우선 ‘씨실’ 브랜드로 헤어케어와 바디케어 제품군을 출시했다. 헤어케어 제품군은 △밤부솔트 미네랄 리페어 샴푸 △밤부솔트 미네랄 안티 헤어 로스 샴푸 △밤부솔트 미네랄 헤어 트리트먼트 △밤부솔트 미네랄 스칼프 스케일러등 4종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들 제품 중 밤부솔트 미네랄 안티 헤어 로스 샴푸 등 3개품목은 식약처 고시 탈모 완화 기능성 성분으로 두피를 건강하게 케어해 주고 쿨링감을 부여해 주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이다.

또한 바디케어 제품군은 △밤부솔트 내추럴 바디워시 △밤부솔트 내추럴 바디로션 △밤부솔트 내추럴 바디 스크럽 등 3종으로 구성된다. 이들 제품은 인산가가 생산한 죽염을 비롯해 자연 유래 성분을 95% 이상 함유한다. 특히, 체내 수분과 유사한 대나무 수를 사용해 피부 보습력을 높였으며,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9가지 유해 성분을 철저히 배제 했다.

인산가는 헤어케어와 바디케어에 이어 클렌징, 마스크팩 등 화장품 중 브랜드 저관여 제품군을 중심으로 영역을 확장해갈 계획이다. 이후 고관여 제품군인 기초화장품까지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인산가는 이들 제품을 죽염을 이용하는 29만 명 이상 회원을 대상으로 샘플링과 함께 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죽염의 안정적인 화장품 시장 확장을 전개하고, 동시에 신규 고객에 대해서는 전용 제품 론칭을 통해 죽염의 효과를 체험하게 하여 죽염에 대한 친밀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이어 ‘씨실’브랜드 홈페이지 및 온라인쇼핑몰 오픈과 함께 H&B숍, 멀티브랜드숍 등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민병한 신사업본부장은 “우리나라 화장품 내수 시장은 지난해 생산 기준 16조 원을 넘어섰다. 또한 화장품 책임판매업자 역시 1만 6700개에 달할 정도로 치열한 경쟁이 이뤄진다”며 “인산가는 죽염 화장품으로 차별화 전략을 구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산가는 국내에 이어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세계 13개 국가에 상표출원을 완료했다. 

특히 씨실 브랜드는 중국뿐 아니라 솔트 코스메틱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있는 유럽시장 내 입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럽에서는 이미 독일 루이젠할 미네랄 소금을 비롯해 프랑스 게랑드 소금, 이스라엘 사해바다 소금, 히말라야 핑크 소금, 안데스 호수 소금 등을 활용한 솔트 코스메틱이 활발히 판매 중이다.

민 본부장은 “독일과 프랑스, 영국을 중심으로 솔트 코스메틱 시장이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해외 솔트 코스메틱 브랜드가 수입돼 판매 중”이라며 “향후 솔트 코스메틱시장은 또 하나의 자연주의 화장품 카테고리로 자리 잡을 것이다. 이를 대비해 당사는 소금 그 이상의 소금인 죽염을 활용 한 솔트코스메틱 시장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