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콘, 비대면 온라인 전시회로 전환
K-뷰티콘, 비대면 온라인 전시회로 전환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20.08.2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 12월까지 상시 운영

인천관광공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릴 예정이던 K-뷰티콘 전시회를 온라인 비대면 행사로 전환 개최한다고 밝혔다.

K-뷰티콘은 당초 이달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국내외 100여개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정상적인 행사 개최가 어려워지면서 지난달 온라인 개최로 계획을 전면 수정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워진 뷰티 중소기업의 홍보 마케팅 및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국내외 어디서나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회로 열린다. 국내외 바이어들이 온라인을 통해 기업의 정보 및 우수 제품 등을 관람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회와 해외바이어와 국내 중소기업이 직접 만나지 않고 1:1 수출상담을 할 수 있는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로 구성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해외바이어 초청 및 기존의 대면 마케팅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네팔, 러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아랍에미리트, 중국, 키르기스스탄, 태국, 터키 등 해외바이어 9개국 24개사를 초청하여 새롭게 구축한 온라인 화상 시스템을 통해 국내 뷰티기업과의 1:1 수출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상담회는 OEM· ODM 전문 유통바이어, 신남방·CIS 등 국내 뷰티기업들이 선호하는 수출국가와 구매력있는 바이어들을 초청하여 수출상담을 통한 해외진출의 가능성을 높였으며 수출 전문컨설턴트의 사후관리를 통해 기업의 해외진출시 애로사항 및 계약 성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K-뷰티콘 온라인 전시회는 올 12월 말까지 진행되며12월 말까지 온라인 전시관 입점을 희망하는 뷰티기업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