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R, 국내기관 최초 중국 CCC인증 심사원 배출
KTR, 국내기관 최초 중국 CCC인증 심사원 배출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0.08.11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심천지원 첸리 연구원 인증심사원 자격 얻어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중국지사 현지직원이 국내 시험인증기관 최초로 중국 CCC인증 공장심사원 자격을 획득했다.
      
KTR 중국 심천지사의 첸리(陈立) 연구원은 CCAA(중국인증인가협회)에서 주최한 심사원 시험에 합격한 후 중국 인증기관의 평가를 거쳐 7월말 심사원으로 정식 등록되었다.
   
CCC인증은 중국에 수입되는 전기전자 및 기타제품이 반드시 받아야 하는 강제인증으로,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제품 시험뿐만 아니라 인증심사원의 공장심사 및 인증평가 등을 거쳐야 한다. rm동안 국내 수출기업들은 CCC인증을 획득하기 위한 제품시험 및 인증심사원의 공장심사 과정에서 적잖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 특히 중국 인증심사 기관 및 심사원의 스케줄에 따라 변동되는 공장심사 일정으로 제품생산 및 납품일정 확보 등에서 어려움을 겪었다.

KTR은 첸리 연구원의 심사원 자격 획득으로 CCC인증 신청 및 접수, 자료제출뿐만 아니라 공장심사까지 직접 가능해, 중국 수출기업들은 KTR을 통해 언어와 시간 등의 부담을 크게 덜 수 있게 됐다.

KTR 권오정 원장은 “중국 수출 현장에서 마주하는 인증획득 어려움 해소를 돕기 위해 시험인증기관중 한발 앞서 CCC 인증심사원 양성을 추진해 왔다”며 “인증심사를 직접 수행할 수 있게 된 만큼, 수출기업들은 좀 더 가까이에서 부담 없이 중국 인증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KTR은 중국 심천뿐 아니라 상해, 청도, 충칭에 4개 지원을 두고 우리기업의 중국 수출을 돕고 있다. CCC인증 획득 상담문의는 글로벌총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