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코스모프로프, 하나의 전시장에서 통합 개최
홍콩 코스모프로프, 하나의 전시장에서 통합 개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0.07.15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선도적 국제 B2B 뷰티 전시회, 업계 결집력 구축
11월 11~13일 홍콩 컨벤션 & 엑시비션 센터 개최

BolognaFiere Group과 Informa Markets가 Cosmopack과 Cosmoprof Asia 2020을 공동 주최하며, 이를 위해 더 강력한 결집력을 끌어낼 전략에 합의했다. 동 전략의 일환으로, 양사는 동시 진행되는 표제의 두 행사를 특별히 올해에 한해 오는 11월 11~13일, 홍콩 컨벤션 & 엑시비션 센터(Hong Kong Convention & Exhibition Centre, HKCEC)에서 통합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그뿐만 아니라 보다 많은 기업과 전문가가 참석할 수 있도록 전시회 종료 직후 디지털 주간을 구성, 운영하기로 발표했다.

최근 일부 아시아 국가 및 지역 상황이 호전되고 있고, 홍콩의 경우 코로나19의 신규 확진자 수가 연일 0명 또는 극소수를 기록하고 있다. 여전히 많은 나라가 안정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지만, 태국, 일본 및 말레이시아 같은 이웃국가의 회복 속도가 개선되고 있으며, 향후 더 많은 국가의 여행 제한이 완화될 가능성을 보임에 따라, 주최사는 Cosmopack과 Cosmoprof Asia의 역사와 명성을 통해 글로벌 뷰티 업계의 회복을 선도하는 데 적극적 역할을 하기로 결정했다. 그동안 아시아월드-엑스포(AsiaWorld-Expo, AWE)와 홍콩 컨벤션 & 엑시비션 센터(HKCEC)에서 각각 열리던 Cosmopack과 Cosmoprof Asia를 올해에 한해 HKCEC 한 전시장에서 통합 개최하기로 한 것이다. 이에 따라 바이어들은 한 전시장에서 총 12섹터의 제품을 효율적으로 살펴볼 수 있게 됐다. 해당 부문에는 Cosmoprof Asia의 화장품 완제품, 뷰티 살롱, 네일, 천연 & 유기농 화장품, 헤어, 그리고 신설된 위생 관련 섹터인 청결 & 위생용품 부문을 비롯해 Cosmopack Asia의 원료, OEM/ODM, 패키징, 프리스티지, 프린트&라벨, 기계 및 설비 등이 있다.

BolognaFiere Group 총괄 겸 Cosmoprof Asia Ltd 이사인 Antonio Bruzzone는 "이번 행사는 올해 아시아에서 열리는 첫 국제 전문 뷰티 행사인 만큼, 업계는 비즈니스를 개시할 준비가 됐다"며, "최대한 많은 뷰티 관계자에게 11월 전시 기간 동안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osmopack과 Cosmoprof Asia 2020은 특히, 물리적 행사가 종료된 직후, 올해 처음으로 디지털 주간을 신설, 운영할 예정이다. 전시회의 연장선에 있는 동 프로젝트는 이동이 제한된 전 세계 미용 전문가들이 온라인으로 Cosmopack과 Cosmoprof Asia 2020에 참여할 기회를 부여한다. 디지털 주간에는 선별된 전시업체의 가상 전시, 판매자와 구매자를 위한 실시간 온라인 매치 메이킹, 세미나, Cosmopack과 Cosmoprof Asia 2020 영상을 포함해 풍부한 콘텐츠로 구성된 다양한 녹화 및 생방송 세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Informa Markets 아시아 선임 부사장겸 Cosmoprof Asia Ltd 이사인 David Bondi는 "Cosmopack과 Cosmoprof Asia 2020은 국제 미용 산업을 위한 중요한 회복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이 두 전시회를 한 전시장에서 개최하고, 라이브 행사와 별도로 가상 체험을 선보이기로 한 계획은 뷰티 업계에 더 폭넓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디지털 주간은 또한, 미래를 대비해 전시 상품과 서비스를 꾸준하게 개선할 방법에 관한 훌륭한 실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현장 보건 및 안전 조치와 관련해 주최사는 가장 높은 수준의 홍콩 당국 및 글로벌 보건 규정을 준수하고,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최적의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전시장 운영업체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