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디퍼런트 비타A크림 품절…‘김습습’ 효과 톡톡
닥터디퍼런트 비타A크림 품절…‘김습습’ 효과 톡톡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20.07.0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90만 조회수 기록하며 실검 1위

닥터디퍼런트의 스킨케어 제품 비타A 크림이 ‘김습습 크림’으로 불리며 품절대란을 일으키고 있다.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소속 뷰티 크리에이터 ‘김습습’과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디퍼런트’의 비타 A크림 라인 콜라보레이션 영상이 조회수 90만을 기록하며 게재 일주일만에 해당 제품이 공식 온라인몰에서만 약 5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홍보 콘텐츠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영상은 지난달 27일, 구독자 55만명을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 김습습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요청 폭발, 요즘 피부가 좋아진 이유’를 주제로 한 약 20분가량의 영상에서 김습습은 그 이유로 닥터디퍼런트 비타 A 크림과 비타 A 크림 포르테를 적극 추천했다. 해당 제품은 비타민A 레티날(Retinal) 성분이 각 0.05%, 0.1% 함유된 나이트 크림으로 다양한 피부 고민 케어는 물론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인 멀티 트리트먼트 크림이다.

특히 그녀는 과거 본인이 피부 고민으로 인해 겪었던 스트레스 사례를 들며 제품 함유 성분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 형태로 전문적인 설명을 더해 이해를 도왔다. 또, 실제 본인의 오랜 제품 사용 경험에 빗대어 진정성 있게 제품개발 스토리와 효과성에 대해 소개하며 소비자들로부터 더 큰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영상이 게재되자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영상 업로드 후 하루도 안되어 닥터디퍼런트 브랜드 명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름은 물론, 네이버 쇼핑 검색어 더마 스킨케어 카테고리에도 1위에 랭크됐다. 또, 영상 업로드 후 일주일만에 해당 제품이 공식 온라인몰에서만 약 5만개 이상 판매되며 입고 물량 모두 완판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영상을 보자 마자 홀리듯이 구매했다”, “김습습 크림! 언니 믿고 주문하러 간다“, “습습님 추천한 제품 쓰고 진짜 효과적이었다” 등 1,300개가 넘는 시청자들의 댓글 또한 이어지며 인플루언서의 팬덤 효과를 실감케 했다.

닥터디퍼런트 마케팅 담당자는 “영상이 공개된 이후 기존 물량 모두 매진되었으며, 현재 재 입고 예정인 물량까지도 폭발적인 사전 주문량으로 모두 완판되어 면세나 해외로 나갈 예정이었던 발주 물량을 모두 7월 말로 미루게 됐다. 일본, 중국, 미국 등 해외 팬층까지 두터운 크리에이터 김습습님의 인기에 힘 입어 일본, 중국 등 해외권에서 선주문이 크게 증가했다”며, “진정성 있는 뷰티 인플루언서의 콘텐츠 파워에 다시 한번 놀랐다”고 밝혔다.

레페리 브랜드 컨설팅팀 김다정 매니저는 “지난 4월부터 기획된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 키워드는 신뢰와 진정성으로, 단순 홍보 영상이 아닌 크리에이터 김습습님이 직접 장기간 제품을 사용해 본 뒤 이에 대한 효과성을 제품의 특장점과 결부시켜 소개해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레페리만의 특화된 뷰티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간 협업 시너지를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