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웨비나 성료
2020년 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웨비나 성료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0.06.2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논문상 및 우수구두발표상 시상

대한화장품학회(조완구 회장)는 6월 25일(목) 토즈MICS센터에서 춘계학술발표대회를 진행하였다. 코로나19 여파로 2020년 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의 경우 온라인 생중계 웨비나로 펼쳐졌다.

이번 학술발표대회는 오전10시에 조완구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피부과학 응용소재 선도기술 개발사업단 황재성 단장이 축사를 진행하였으며, 3개의 세션으로 발표가 진행되었다. 또한 발표 종료 후 대한화장품과학기술상 중 우수발표상 시상이 있었다. 이번 춘계학술발표대회의 경우 우수논문상을 최초로 시상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의 경우 총 645명이 온라인웨비나를 통해 춘계학술발표대회를 참석하였다. 온라인 웨비나를 통해 각 강연자에게 질문을 할 수 있어, 유익한 학술행사로 의미를 더했다.

12명의 강연이 종료된 후 화장품 과학기술상 중 처음으로 우수논문상을 시상하였다. 우수논문상의 경우 2019년도에 대한화장품학회지(국문지)와 2019년도 1권 1호 출판된 Korean Journal of Cosmetic Science(대한화장품학회 영문지)에 게재된 총 45편의 논문을 대상으로 외부심사위원의 심사를 진행하여 선정되었다. 우수논문상(Best Paper Award)에는 경북대학교 부용출 교수, LG생활건강의 송상훈 연구원, 아모레퍼시픽의 김세현 연구원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특히 조완구 회장은 취임할 당시 3가지 약속 중 학회의 글로벌화를 위해 영문 학회지를 창간 목표를 이루기 위해 2019년에 영문지를 창간하였으며, 아모레퍼시픽의 김세현 연구원의 논문이 창간호에 게재되었다.

또한 이번 춘계학회는 코로나19로 포스터발표가 진행되지 않아, 구두발표로만 진행하였으며, 구두발표 12명의 강연 중 LG생활건강의 김미선 연구원, 아모레퍼시픽의 고명진 연구원, 코스맥스 오희묵 연구원이 각각 수상하였다. 추계학술발표대회의 경우 포스터발표를 진행하여 보다 많은 화장품 연구자들이 수상할 수 있도록, 우수포스터 발표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대한화장품학회는 춘계학술발표대회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하면서, 학회 발표의 수준과 구성이 매우 향상되었다는 의견이 많았으며, 젊은 연구원들의 성향을 고려하여 질의응답의 온라인 제출하는 방식과 온라인 세미나의 집중도면에서 좋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