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장품제조, 의약외품 및 동물용의약외품 제조업 허가 취득
㈜한국화장품제조, 의약외품 및 동물용의약외품 제조업 허가 취득
  • 윤강희
  • 승인 2020.06.23 11: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질환이나 항염, 항균 등 더욱 다양한 제품군의 개발

㈜한국화장품제조(대표이사 이용준)는 지난 5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약외품과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동물용의약외품 제조업 허가 취득을 각각완료했다.

㈜한국화장품제조는 ’의약외품’ 및 ‘동물용의약외품’ 제조 허가를 취득함에 따라 피부질환이나 항염, 항균 등 더욱 다양한 제품군의 개발이 가능해졌다. 의약외품은 구강청결제, 손소독제처럼 일상생활용품이 포함되어 있으며 상처나 피부의 보조적인 부분 치료나 보조요법 효능이 있는 제품군이 포함되어 있다. 동물용의약외품은 연약한 피부의 반려동물을 위해 자극을 최소화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형을 연구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1962년 설립된 한국화장품제조는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OEM, ODM은 물론 뷰티 비즈니스 토탈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화장품제조는 이미 미국 식품의약품(FDA)의 화장품 및 일반의약품(OTC) 인증을 통과, 엄격하게 관리되는 OTC 제품을 제조,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또한 연구소를 서울 본사로 확장 이전하여 세분화된 연구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인 CGMP인증과 ISO22716, ISO9001, ISO14001등의 인증을 획득해 기술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최근 코로나 사태와 관련하여 개인위생 관리가 중요해지면서 손소독제 등 의약외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고 생활속에서 더욱 다양한 의약외품을 사용하게 되었다. 한국화장품제조는 이번 의약외품 및 동물용의약외품 제조업 허가 취득을 바탕으로 더욱 기술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정미 2020-06-29 11:02:31
동물용의약외품 제조업을 무슨 식약처에서 준다는 건가?
농림축산검역본부에 신청해서 받는 것이니 제대로 좀 알고 기사 쓰시오.
사람 대상 의약외품 제조업만 식약처이네 이 기자양반!
기사를 업체에서 받아쓰면 맞는지 확인이라도 해야 양심이 있는거지 ㅉ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