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썸,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 및 의약외품 허가 취득
㈜아이썸,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 및 의약외품 허가 취득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20.06.2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제품과 우수한 품질 위해 노력할 것"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전문 회사 ㈜아이썸은 글로벌 비건 인증 기관 프랑스 이브(EVE; Expertise Vegane Europe)로부터 화장품 생산 설비에 대한 비건(VEGAN) 인증 및 ‘의약외품’ 제조 허가를 취득하여 개발 빛 제조 가능한 제품의 종류를 다양하게 넓히고 있다.

최근 비건 시장의 성장과 함께 위생과 청결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빠르게 확대되는 가운데 ㈜아이썸은 화장품 뿐만 아니라 의약외품에 관한 전문 보유한 전문 인력과, 위생적이고 안전한 시설을 갖추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의약외품 제조 및 품목허가를 취득하고 원료의 제조 공정도, 원천 확인서, 동물 실험 및 동물성 원료 배제 등 서류심사와 제조 시설과 설비의 청결도 등을 포함한 현장실사를 최종 통과해 생산설비에 대한 EVE 비건 인증을 받게 되었다. 

특히 제조 시설 및 설비의 청결도와 교차오염 및 혼입 방지 과정에 대한 엄격한 실사를 통과했다.
 
EVE는 비건 프랑스 협회(VEGAN FRANCE INTERPRO)가 설립한 비건 인증 단체로 화장품을 비롯해 식품, 섬유, 건강 보조제 등 비건 제품에 대한 인증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EVE 비건 인증은 현재 프랑스, 벨기에, 독일, 그리스, 한국 등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이에 ㈜아이썸에서 생산된 제품은 비건 인증과 의약외품을 원하는 고객사에 발 빠른 대응을 할 수 있게 됐다. 아이썸 연구소에서는 이미 비건 인증 가능 처방 라인을 개발 완료하고 의약외품 품목 허가를 마친 손 세정제 등을 고객사에게 선보이고 있다.

㈜아이썸은 이번에 획득한 획득한 이브 비건, 의약외품 제조 허가 외에도 CGMP(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 규정), ISO 22716,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 등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브랜드 L’Oreal / Tarte의 오딧까지 통과 및 유명 브랜드 ‘HUDA BEAUTY’ OEM 생산 등 빠르게 글로벌 시장 진입을 하고 있는 ㈜아이썸은 트렌드에 알맞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과 우수한 품질과 안정성 있는 제품들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