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 주근깨 늘어나는 초여름 ‘화이트닝 제품’ 인기
기미, 주근깨 늘어나는 초여름 ‘화이트닝 제품’ 인기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0.06.0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성분과 기술력 적용해 차별화 꾀한 화이트닝 제품 눈길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주춤해짐에 따라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초여름 자외선으로 인한 기미, 주근깨 등 피부 고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뷰티업계가 강한 햇빛에도 잡티 없이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화이트닝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브랜드 고유의 특허성분과 기술력을 적용해 차별화를 꾀한 제품들이 있어 눈길을 끈다. 이들 제품은 브랜드의 R&D 역량을 바탕으로 더욱 효과적인 신규 성분을 개발하거나 유효성분의 흡수력을 높여 보다 강력한 화이트닝 효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은 ‘기미 1주 개선’의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했던 기존의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더욱 강력해진 멜라닌 케어로 깨끗하고 환한 피부를 선사하는 프리미엄 화이트닝 앰플이다. 일주일에 한 병씩 총 4주 동안 케어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단 5일 사용만으로도 이미 생성된 기미와 색소침착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은 병풀 유래 특허성분인 마데화이트TM와 미백 개선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 등 브라이트닝에 효과적인 ‘마데화이트 트리플 컴플렉스’를 함유해 외부 자극에 의해 얼룩덜룩해진 피부톤과 ▲기미 및 색소침착 ▲주근깨 및 잡티 ▲멜라닌 ▲잡티 균일도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며, 소위 ‘안경테 부위’라고 불리는 눈 밑과 눈꺼풀 등 평소 관리하기 힘든 부위까지 케어할 수 있어 얼굴 전체적으로 깨끗한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모레퍼시픽의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의 ‘멜라솔브 스팟 클리어링 에센스’는 아모레퍼시픽의 독자적인 미백 기능성 성분 ‘멜라솔브™(Melasolv™)’를 함유해 눈에 보이는 잡티는 물론 멜라닌을 통해 끊임없이 생성되는 피부 속 기미까지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지난 2001년부터 아이오페가 연구해 온 멜라솔브는 보건신기술(NET) 인증 획득 및 국내외 특허 출원 등으로 효능이 입증된 미백 기능성 성분이나, 물과 같은 용매에 잘 녹지 않는 성질 때문에 제품에 적용하기 까다로웠다. 이에 아이오페는 모공보다 400배 더 미세한 ‘멜라솔브-리포솜™’을 개발해 피부 속까지 멜라솔브가 흡수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은 감초에서 추출한 리코리스 성분을 더해 화이트닝 효과와 함께 피부 광채 효과도 제공한다.

친환경 코스메틱 브랜드 꼬달리(Caudalie)의 ‘비노퍼펙트 다크스팟 코렉팅 모이스처라이저’는 포도나무 수액에서 추출한 특허성분 ‘비니페린’을 담은 화이트닝 크림이다. 비니페린은 비타민보다 약 62배 뛰어난 브라이트닝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진 자연유래 성분이다. 제품은 비니페린과 함께 화이트 피오니 뿌리추출물과 비타민B3의 일종인 나이아신아마이드 등을 더해 화이트닝 효과와 함께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며, 은은한 펄 크림 제형으로 촉촉하게 발리며 수분감이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의 ‘비타씨플러스 안색 토너’는 영국산 순도 99% 비타민C를 함유한 토너로 피부 안색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미샤의 ‘비타씨리포솜’ 기술을 적용해 피부 침투가 어려운 비타민C의 유효성분을 피부 속까지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콜라겐, 비타민E, 히알루론산 등을 더해 피부 보호 효과와 함께 보습 케어를 제공한다. 또한 각질 제거와 피부결 관리에 탁월한 PHA(락토바이오닉애씨드)를 담아 피부결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제품은 가볍고 묽은 제형으로 세안 후 닦토(닦아내는 용도의 토너)로 사용하기 좋다.

에바끌레르 ‘진주미백앰플’은 자체 피부과학 기술력으로 탄생한 스킨케어 앰플로 피부 속부터 아름다움을 채워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완성해준다. 이 제품은 아미노산, 천연 미네랄이 들어있는 진주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어 보습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미백 기능과 함께 윤기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또한 아세틸헥사펩타이드-8이 함유되어 노화로 인해 떨어진 피부탄력과 주름개선에 탄력을 부여해주고 굴곡진 피부를 탱탱하고 탄력있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거칠고 모난 피부에 청결함을 제공함은 물론 미백성분으로 인한 맑고 환한 피부선사, 활성 산소로부터 보호하여 산뜻한 피부를 유지시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