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링그린 X채소’ 콜라보 마켓 완판
‘브링그린 X채소’ 콜라보 마켓 완판
  • 최영하
  • 승인 2020.05.2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리브영 온라인몰 전체 베스트 1위 올라

뷰티 크리에이터 ‘채소’와 ‘브링그린(BRING GREEN)’이 지난 25일 콜라보 마켓을 진행한 가운데 오픈 2시간여만에 모든 상품이 완판되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의 자연주의 브랜드 ‘브링그린’의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뷰티 크리에이터 ‘채소’와 함께 진행한 ‘티트리시카 크리에이터 마켓’에서 1차, 2차 물량 모두 매진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채소X브링그린 티트리 시카 마켓’은 브랜드간 컨셉 콜라보 프로젝트로 진행됐다. 자연 속 신선한 원료를 선별해 건강과 자연을 추구하는 브랜드 ‘브링그린’과 건강한 뷰티 생활을 즐기며 화장품 성분부터 가격까지 깐깐한 리뷰로 17만 구독자를 보유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 ‘채소’와의 컨셉 매칭이 이번 프로젝트를 성사 시켰다. 

이번에 진행된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티트리 시카 수딩 토너’로 3중 티트리 콤플렉스와 시카 성분이 고 함량 배합된 브링그린의 신제품이다. 피부 진정과 각질 및 피지 케어에 뛰어난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 임상을 받은 저자극성 토너다.

25일부터 진행된 마켓 행사는 본래 총 3일간 진행 예정이었으나 오픈 2시간여만에 전체 수량이 완판되며 하루만에 조기 마감됐다. 특히, 25일 자정 오픈된 1차 물량 소진 후, 추가로 입고된 2차 물량 역시 전량 소진되며 이벤트 당일 올리브영 온라인몰 스킨케어 부문 판매 베스트1위이자 전체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번 뷰티 크리에이터와 소셜 마켓을 기획한 올리브영 브랜드 마케팅팀 염지혜 팀장은 “직관적인 원료에 가성비를 중시하는 브링그린 티트리 시카 라인과 유튜버의 소셜 마켓이 적합하다는 판단하에 PB브랜드에서 처음으로 한 시도”라며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브랜드 내부적으로 도움이 되었으며, 신제품 이슈 메이킹에 효과적이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뷰티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MZ세대에 적합한 새로운 콘텐츠, 소셜 마켓을 개척하며 브랜드 파워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레페리 커머스 관계자는 “이번 마켓 결과를 통해 서로 결이 맞는 브랜드와 인플루언서간 콜라보레이션 시너지가 얼마나 파급력이 강한지 다시 한번 체감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인플루언서 기반의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을 선보여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