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가정의 달 키워드 ‘가성비’
올해 가정의 달 키워드 ‘가성비’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20.05.0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침체 반영…가성비 있는 선물 주목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침체에도 불구하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 준비는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4월, 티몬이 수도권에 거주 중인 30~50대 성인남녀 4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63.3%가 가정의 달 선물을 준비할 것이라고 답했으며, 지출 예산을 물은 결과 지난해와 유사한 수준, 지난해 대비 감소했다고 답한 응답자가 각각 64%, 32.4%에 달했다. 

지난 4월 취업포털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직장인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가정의 달 예상경비 조사 결과에서도 올해 평균 가정의 달 예상경비는 지난해 54만 원보다 8만 원 줄어든 금액 46만 원으로 집계됐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부의 날, 성년의 날 등 다양한 기념일이 겹치는 5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주는 이와 받는 이 모두 부담은 덜고,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가성비와 실속 모두 잡은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먼저, 이니스프리가 출시한 ‘그린티 씨드 세럼 기획 세트’와 ‘립 & 핸드케어 세트’가 가성비를 갖췄다. 고마운 친구나 동료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할수 있는 무난한 세트로 ‘그린티 씨드 세럼 기획 세트’는 이니스프리의 베스트셀러이자 피부 각질층 10층까지 침투하는 흡수력으로 세안 후 마른 피부에 수분 아미노산을 채워주고 지켜주는 ‘그린티 씨드 세럼’ 80ml와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수분 폼 클렌저 ‘그린티 폼 클렌저’ 80ml가 함께 구성됐다. 기존 그린티 씨드 세럼과 동일한 가격에 그린티 폼 클렌저까지 추가 증정하여 가성비까지 갖춘 선물 세트로 제격이다. 

이니스프리의 ‘립 & 핸드케어 세트’는 순수 제주 녹차 성분을 비롯해 6가지 자연 유래 원료를 담은 ‘그린티 립밤’ 3.6g과 제주 서정적인 향과 수분 가득한 제형의 ‘제주 라이프 퍼퓸드 핸드크림’ 20ml 2개를 함께 담아냈다. 핸드크림은 ‘5월 햇살 아래 산딸기’와 ‘7월 핑크 코랄’ 2종으로 구성이다.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고 촉촉하게 입술 및 핸드 케어가 가능해 호불호 적은 선물 세트로 추천한다.

LG생활건강의 ‘케어존’은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처방 ‘케어존 닥터솔루션 아큐어EX 2종’으로 구성된 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였다. 

아큐어EX 라인은 스위스 청정지역인 알파인 지방의 11가지 허브 추출물을 함유한 처방과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 포뮬러로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의 약산성 토너와 촉촉한 수분감으로 피부를 깨끗하고 매끈하게 가꿔주는 에멀전으로 구성됐다. 민감해진 피부 고민을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트러블 진정 크림, 스팟 패치, 필링젤까지 추가 증정으로 구성하여 피부가 예민한 이들이나 청소년, 사회 초년생에게 선물하기에 적합하다. 

면역력이 중요한 요즘, 부모님에게 전하기 좋은 선물로 KGC인삼공사(정관장)의 ‘홍삼정’도 있다. 120년 전통의 노하우로 6년근 홍삼을 진하게 달여 다양한 홍삼 유효성분이 함유된 100% 홍삼농축액으로, 홍삼 본연의 맛과 향이 우수한 정관장 대표 홍삼 제품이다. 면역력 증진과 기억력 개선, 피로 개선, 항산화, 혈액 흐름 등에 도움을 주어 건강을 위한 선물로 적절하다. 

현재 1+1 이벤트 진행중인 클럭의 ‘미니 마사지기S’는 부부의 날에 선물하기 좋은 제품으로 추천한다. 손이 닿지 않는 속 근육까지 EMS 저주파가 깊숙하게 내려가 뭉친 곳을 시원하게 수축하고 이완시키는 저주파 마사지기다. 목덜미와 어깨, 등, 허리, 팔뚝, 다리 등 전신에 맞춤 마사지가 가능하며, 부부가 함께 사용하기 유용한 가성비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