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바디샵, 국내 첫 컨셉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더바디샵, 국내 첫 컨셉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20.04.2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필바보유 매장…플라스틱 공병수거 캠페인

영국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더바디샵(THE BODY SHOP)이 환경을 보호하고 윤리적인 제품을 만든다는 철학을 담은 친환경 컨셉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강남대로점을 4월 28일 새롭게 오픈했다. 강남대로점은 영국, 홍콩, 캐나다에 이은 전 세계 네 번째 컨셉 플래그십 스토어로,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을 오래도록 실천하는 브랜드의 철학을 담아 전 세계 세 번째로 샤워젤 리필바를 선보이고 동시에 공병수거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는 매장이다. 

더바디샵 강남대로점의 가장 큰 특징은 샤워젤 리필 바(Refill Bar)가 있다는 점이다. 이외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프팅 바(Gifting Bar), 가장 인기있는 라인들을 특별히 소개하는 히어로 베이(Hero Bay), 직접 향기를 체험하는 후레그런스 바(Fragrance Bar) 등이 마련되어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새로운 경험을 하고 착한 소비까지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먼저 ‘샤워젤 리필 바(Shower Gel Refill Bar)’에서는 알루미늄 재질로 재활용이 가능한 리필 공병(250ml, 4천원)을 구매할 수 있고, 언제든 더바디샵 인기 샤워젤 제품 용액 ▲자몽 ▲아몬드밀크앤허니 ▲시어 ▲망고 ▲모링가 ▲브리티쉬로즈 를 기존 샤워젤의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한 공병에 담아 갈 수 있으며 여러 번 리필 구매가 가능하다. 

또 고객이 직접 포장지, 리본, 스티커 등을 사용해 나만의 포장으로 특별한 선물을 할 수 있는 ‘기프팅 바(Gifting Bar)’, 더바디샵 히어로 라인 드롭스오브유스, 진저, 티트리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해 볼 수 있는 ‘히어로 베이(Hero Bay)’ 가 마련되어 있다. 

더바디샵은 강남대로점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기프팅 바에서 직접 포장한 선물의 무료 배송이 가능하다. 또한 3만원 이상 구매 시 더바디샵 머그컵을 선착순 2,000명에게 증정한다. 더바디샵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리필바’로 삼행시 짓기, 공식 유튜브에서는 ‘강남대로점 오픈 기념 영상’에 댓글 쓰기 등의 이벤트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각각 30명에게 더바디샵 샤워젤 리필 공병을 선물할 예정이다. 온라인 이벤트는 오는 5월 4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더바디샵은 새롭게 선보이는 친환경 컨셉 스토어 오픈에 맞춰 플라스틱 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플라스틱 공병수거 캠페인’을 2020년 4월 28일부터 2021년 4월 27일까지 1년 간 이어 나간다. 더바디샵 매장으로 플라스틱 화장품 공병을 가져오는 고객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것으로, 더바디샵 공병 수거 시 1개당 1,000 포인트, 타 브랜드 화장품 공병 수거 시 500포인트를 각각 받게 된다. 해당 캠페인은 강남대로점, 명동점, 현대목동점, 광화문점, 타임스퀘어점, IFC몰점, 충장로점, 롯데몰김포점, 스타필드하남점으로 총 9개 매장에서 진행하며, 수거 가능한 공병은 1인당 일 2개, 월 10개에 한한다. 공병수거 진행 가능 매장은 추후 변경될 수 있으며 이는 더바디샵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더바디샵 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에 오픈한 강남대로점은 창립자 아니타 로딕의 철학이 담긴 플래그십 스토어로 고객이 원할 때마다 빈 공병에 제품을 담아가는 샤워젤 리필바를 통해, 친환경 생활에 동참하고 한 층 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트렌디하고 액티브한 공간이다.” 며, “앞으로도 고객 소통을 강화하여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나아가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해 착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설 계획이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