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할랄산업연구원 신임 원장에 노장서 박사 취임
한국할랄산업연구원 신임 원장에 노장서 박사 취임
  • 장업신문
  • 승인 2020.04.24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할랄산업연구원의 신임 원장에 노장서 박사가 취임했다. 노장서 신임원장은 3년의 임기동안 이사회회장을 겸임한다.

신임 원장인 노장서 박사는 2014년에 설립된 한국할랄산업연구원의 창립 산파역으로서 사무총장을 역임하는 동안 해외할랄시장 심층조사, 할랄물류산업 심층조사, 할랄제품 생산·유통실태 조사 등 국내 할랄산업 분야의 주요 조사를 이끌었고 2016년도부터 시작된 식품의약품안전처 위탁사업인 할랄화장품 인증컨설팅 및 교육지원 사업을 주도해왔다.

노장서 박사는 교육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할랄지도사, 할랄인증전문가, 할랄통상전문가 민간자격을 도입하고 온라인교육 플랫폼인 에듀할랄(www.eduhalal.kr)을 개설하여 할랄 전문가 양성에 힘써왔으며, 국내 유일의 할랄산업전시회인 「할랄산업엑스포코리아」와 「국제할랄코스메틱세미나」의 주관책임자를 맡아 매년 성공적인 행사개최를 위해 노력해왔다.

이외에도 노장서 박사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대만, 홍콩의 정부기관과 대학교 등으로부터 초청을 받아 한국 할랄산업을 주제로 강연을 해왔으며, 세계적인 권위의 이슬람경제 연감인 「State of the Islamic Economy Report」 와의 연례 인터뷰를 통해 우리나라 할랄산업을 알리는데 힘써왔다.

노장서 박사는 취임사를 통해 “글로벌 할랄시장의 도도한 성장세 속에서 한국의 할랄산업은 어려운 시기를 마주하고 있다”고 평가하면서 “창조적인 발상과 공격적인 전략으로 한국 할랄산업의 발전을 위해 전심전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노장서 원장 약력
고려대학교 경영학과졸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제학 석사
태국 Silapakorn대학교 문화유산경영학 박사
미국 Washington대학교(UW) 경영대학원 Visiting Executive
현 한국할랄산업학회 부회장
전 농림축산식품부 할랄식품전문위원회 위원
전 한국인정지원센터 할랄기술위원회 위원
전 Hyundai Panin Finance(인도네시아) 이사
전 현대종합금융 국제금융부 차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