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키, 동남아 잠재시장 베트남에서 맹활약
시크릿키, 동남아 잠재시장 베트남에서 맹활약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0.04.1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별 소비자 분석 통해 해외 영역 확장

시크릿키가 동남아 잠재시장인 베트남에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시크릿키는 2018년 3월 동남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인 ‘라자다(Lazada)’와 누티(Nuty) 등 현지 주요 화장품 유통업체의 온·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고 베트남 공략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또한 베트남의 뷰티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기반으로 한 커뮤니티 클리오나(CLIONA)와 함께 ‘스노우화이트 밀키팩’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시크릿키 스노우화이트 밀키팩은 한국인의 하얗고 맑은 피부를 동경하는 베트남의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워시 오프 타입의 브라이트닝 팩이다. 베트남의 고온다습한 기후에 맞춰 끈적이지 않고 즉각적인 미백 효과를 제공하는 점이 인기 요인이다.

한편, 클리오나는 베트남 여성들에게 건강한 뷰티 정보와 정식 라이선스 및 품질 표준을 갖춘 전 세계 유명 브랜드의 화장품만을 제공하며 베트남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에서도 크게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시크릿키 관계자는 “현지 고객에게 K-뷰티의 가치를 담은 제품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베트남 뷰티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다질 계획”이라며, “특히 최근 베트남 뷰티 시장에서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온라인과 멀티브랜드숍이 주요 유통 채널로 급부상하는 추세다. 이에 베트남 시장 진출 강화를 위해 현지 뷰티 시장에서 강점을 가진 업체들과 접점을 늘려 나갈 전략이다”라고 덧붙였다.

시크릿키는 2012년부터 원활하고 지속적인 수출과 판로 확장을 위해 유라시아를 비롯한 중국, 동남아 각 지역에 현지 법인을 설립 후, 이를 기점으로 각국 주요 온·오프라인 뷰티숍 입점을 가속화하고 있다. 시크릿키는 현재 러시아, 우크라이나, 인도네시아, 베트남, 홍콩 등 30개국에서 각국의 수요에 맞는 수출 전략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최근 코트라 글로벌 화장품 산업 백서에 따르면 베트남 화장품 시장은 연평균 14.1%씩 성장하여 2022년까지 23억 달러의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국내 뷰티업계는 베트남과의 교류를 늘려가며 미래시장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