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네일미용업중앙회, 네일창업경영지원센터 설립
(사)대한네일미용업중앙회, 네일창업경영지원센터 설립
  • 윤강희
  • 승인 2020.03.1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자 경영개선지원, 맞춤형 창업경상담 진행

대한네일미용업중앙회에서는 연희동 사무실 옆에 네일창업경영지원센터를 설립했다. 이곳에서 네일미용 업주들의 상시 위생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네일미용업 2만개 시대가 도래하고 네일산업이 급속히 성장하는 가운데 네일업 신규창업자들과 기존 영업자 경영개선지원 등을 위한 맞춤형 창업경상담이 가능하다.

신규창업자를 위한 상시 위생교육이 진행될 강의실이 들어섰으며, 365제품체험공간과 미디어실, 창업경상담실 등이 완성됐다.

대한네일미용업중앙회 관계자는 “신규업자들은 공중위생법규를 준수하여 시설준비 등을 해야 하기 때문에 궁금증이 많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센터에서 직접 현장교육을 진행하며, 신규 창업자들과 회원들을 위한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 제공 및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센터가 설립된 주요 취지는 창업을 하려는 회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실무 경험이 많은 네일리스트들이라고 하더라도 막상 창업을 시작하게 되면 사업자등록이나 세금문제, 임대문제 등으로 고민이 많아질 수 있다.

또한 365 제품체험 공간과 K-nail의 역사 소개공간은 주목받는 공간이다. 네일 제품에 대한 이해는 네일인들이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다. 또한 인터넷이나 책 등 간접적인 정보는 한계성을 지닌다. 따라서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은 필수적이다. 이러한 필요성을 반영해 센터 내에 ‘365 제품체험공간’을 마련했다. 언제든지 제품을 체험 할 수 있는 전시공간이라는 의미에서 365라는 명칭이 붙어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