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터데이 스킨, 중남미 화장품 시장 본격 진출
새터데이 스킨, 중남미 화장품 시장 본격 진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0.03.1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롬비아 및 칠레 온∙오프라인 매장 동시 입점

얼리 안티에이징 클린 뷰티 브랜드 새터데이 스킨(Saturday Skin)이 최근 프레스티지 뷰티 리테일러 ‘블러시바(Blush-Bar)’에 입점하며 중남미 화장품 시장에 진출했다.

새터데이 스킨은 ‘블러시바’의 콜롬비아 10개 매장, 칠레 5개 매장과 콜롬비아 온라인몰(https://www.blush-bar.com/saturday-skin)에 동시 입점하며 수분크림, 아이크림, 클렌저, 마스크팩, 필링젤 등 15개 제품을 선보였다.

‘블러시바’는 2015년 콜롬비아에서 설립된 화장품 전문 유통 체인이다. SNS를 중심으로 한 적극적인 소통과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을 바탕으로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적극 공략하며 중남미 주변 국가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중남미 지역은 세계에서 4번째로 큰 화장품 시장으로, 2018년 시장규모는 연간 693억 달러에 이른다. 특히 중남미 3대 시장으로 꼽히는 콜롬비아의 경우 화장품 시장 규모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으며, 한류의 영향으로 K-뷰티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앞서 새터데이 스킨은 2017년 미국과 캐나다를 시작으로 2019년 말까지 영국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과 싱가포르, 태국 등 아세안 지역을 포함해 전 세계 25개 국가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바 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새터데이 스킨은 3월 중 호주와 뉴질랜드 세포라 온라인몰에도 론칭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틴 보그’, ‘마리끌레르’, ‘나일론’, ‘엘르’, ‘클렌도일(Clin d’oeil)’ 등 해외 유명 잡지가 주최하는 뷰티어워즈를 수상하며 해외 시장에서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새터데이 스킨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에는 탄탄한 제품력이 큰 역할을 했다. 새터데이 스킨은 파라벤, 설페이트, 인공향료 등 50여개 피부 유해 성분을 배제한 안심 처방과, 독자 개발 성분 ‘CHA-7es ComplexTM’의 탁월한 안티에이징 효능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새터데이 스킨 전 제품에 함유된 ‘CHA-7es ComplexTM’는 피부 성장인자로 알려진 다양한 펩타이드를 최적으로 조합해 피부 흡수 및 효능을 높인 독자 성분이다. ‘CHA-7es ComplexTM는 피부 리듬을 균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안색 개선, 탄력 강화 등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준다.

새터데이 스킨 백양이 총괄 부사장은 “‘블러시바’ 입점으로 중남미 시장의 높은 진입장벽을 뚫고 콜롬비아와 칠레 소비자들을 만나게 돼 기쁘다”며, “현지 시장의 특성을 고려한 마케팅과 적극적인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앞으로 중남미 시장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