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 무료 AR 뷰티 라이브 트레이닝 서비스 제공
퍼펙트, 무료 AR 뷰티 라이브 트레이닝 서비스 제공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20.03.1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브랜드 원격 글로벌 소통 강화

증강현실 메이크업 앱 유캠 메이크업(YouCam Makeup)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뷰티 테크 솔루션 개발사 퍼펙트(Perfect Corp.)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건강 문제 및 업무 지장을 맞은 뷰티 브랜드를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프로그램 유캠 A.R.T.(YouCam AR Training)를 출시한다.

이 독특한 소통형 증강 현실 플랫폼은 브랜드가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여 개설한 라이브스트림 채널을 통해 쉽게 전사적인 뷰티 어드바이저 트레이닝을 실시할 수 있게 한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업무 지장으로 브랜드들은 팀 소통에 새로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완화하기 위하여 퍼펙트는 뷰티 브랜드 및 리테일러 사업자에게 2020년 7월 31일까지 무료 AR 트레이닝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캠 A.R.T. 코로나 19 특별 프로그램은 브랜드가 매주 3회, 각 60분의 증강현실 트레이닝 세션을 개설할 수 있도록 하여 직원들의 소통과 원격 트레이닝을 통해 제한적인 상황에서도 원활하게 업무를 계속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모바일 AR 트레이닝 플랫폼인 유캠 A.R.T.는 브랜드와 뷰티 어드바이저가 라이브스트림 영상 트레이닝을 개설하여 전 세계 직원들이 원격으로 소통형 교육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한다. 개설자는 슬라이드쇼 프레젠테이션 공유, 질문 응대, 실시간으로 의견을 받을 수 있는 투표 및 설문 조사를 전송할 수 있으며, 최신 AR 기술로 구현된 디지털 메이크업 체험을 제공하여 현실적인 가상 뷰티 경험을 활용할 수 있다. 

트레이닝을 시청하는 참여자들 또한 실시간으로 AR 뷰티 체험을 경험할 수 있으며, 좋아요와 댓글을 통해 즉시 의견을 공유하고 질문을 함으로써 디지털 트레이닝 코스에 전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퍼펙트의 설립자이자 CEO 앨리스 챙(Alice Chang)은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기업들이 예방에 신중을 기하고 있다. 재택근무 도입 등을 통해 직원들의 건강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것이 새로운 규범이 되고 있다”며 “퍼펙트는 기업들이 이러한 긴급한 변화에 빠르고 효율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을 제공하고자 한다. 직원들의 교육 과정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도록 원격 AR 라이브 트레이닝 무료 라이선스를 제공하여 뷰티 브랜드가 이런 위태로운 상황에서도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퍼펙트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인하여 이례적으로 재택근무를 도입하는 브랜드들이 더욱 더 늘고 있다. 이러한 제한적인 업무 환경 속에서 유캠 A.R.T. 글로벌 교육 플랫폼과 같은 서비스를 통하여 전 세계 직원들이 원활하게 소통하고, 즉각적으로 트레이닝 받을 수 있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