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환절기, 피부 손상 관리는?
마스크&환절기, 피부 손상 관리는?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0.03.10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극 클렌징 제품으로 깨끗하게 세안
피부 진정크림으로 마무리

일상 속 바이러스 감염을 막기 위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됐다. 하지만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게 되면, 마스크 접촉과 마스크 안의 습한 환경, 색조 환경 등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여기에 환절기 일교차와 미세먼지 등 외부 유해 환경이 더해져 피부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바이러스로 인해 피부도 고통스러운 요즘, 성난 피부를 진정시켜줄 아이템이 각광을 받고 있다.

■ 저자극 클렌징 제품으로 부드럽게 세안하기
마스크 착용으로 특히 피부 트러블이 고민이라면, 피부 관리의 첫 단계인 클렌징부터 신경을 써보자. 메이크업 잔여물과 먼지,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주고, 자극을 최소한 저자극 클렌징 제품으로 부드럽게 세안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 닥터지 ‘약산성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폼’, 클라뷰 ‘퓨어 펄세이션 피에이치 밸런싱 클렌징 젤’>

닥터지의 ‘약산성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폼’은 민감성 및 여드름성 피부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진정 폼 클렌저다. 닥터지만의 약산성 멀티-프로바이오 더마 포뮬라가 말끔한 세안은 물론, 마일드한 각질 케어와 피부 장벽을 강화를 도와준다. 또한 미세먼지 세정력 테스트 및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모두 완료해 외부활동과 미세먼지로 예민해진 피부도 말끔하게 세안할 수 있다.

클라뷰의 ‘퓨어 펄세이션 피에이치 밸런싱 클렌징 젤’은 pH5.5 약산성 클렌징 제품으로 이상적인 피부 밸런스를 유지해준다. 거품이 나지 않는 제형으로 메이크업까지 부드럽게 지워주며, 수분 함량이 높아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함을 유지해줘 피부 당김이나 건조함을 줄여준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 클렌징 제품으로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 진정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성난 피부 관리하기
시작만큼 마무리도 중요한 법.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병풀정량추출물, 어성초 등 진정 성분이 들어간 크림을 사용한다면,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크림을 바른 후 여러 번 덧바르는 레이어링을 한다면 즉각적인 피부 진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사진: 리얼베리어 ‘시카릴리프 크림’, 구달 ‘맑은 어성초 진정 수분크림’ >

네오팜의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의 ‘시카릴리프 크림’은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해결 크림’으로 입소문이 난 제품이다. 최근에 진정 효과를 업그레이드하여 리뉴얼 출시했으며, 48시간 만에 외부 자극에 의해 장벽이 손상된 피부를 진정, 2주 후 손상된 피부 94.5% 완화 등 임상 테스트를 통해 빠르고 확실한 진정 효과를 입증했다. 성분 또한 업그레이드된 이 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마데카소사이드 함량을 2배로 늘리고,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병풀추출물 50% 및 병풀정량추출물 1,000ppm을 추가했다.

구달의 ‘맑은 어성초 진정 수분크림’은 제주 어성초 추출물이 60% 함유된 제품으로 피부 진정 및 보호 효과가 뛰어난 데일리 수분 크림이다. 또한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함유해 진정과 보습 효과가 있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민감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 젤 타입 제형으로 끈적이지 않아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