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과 내수 두 마리 토끼를 잡아라!
글로벌과 내수 두 마리 토끼를 잡아라!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0.02.2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코스모뷰티서울' 4월 23일 코엑스서 팡파르

‘2020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이하, 코스모뷰티서울, COSMOBEAUTY SEOUL)’가 오는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 B홀에서 개최된다.

‘2020 헬스앤뷰티위크(Health & Beauty Week 2020)’라는 큰 주제 아래 B2B 중심의 행사를 만드는데 중점을 두고 참가업체들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최신 화장품 및 미용산업 관련 제품과 신기술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며, 화장품‧뷰티 산업의 최신 트렌드 및 전망, 비즈니스 정보 교류 확대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코스모뷰티서울은 ㈜한국국제전시, ㈜한국미용산업협회가 주최하며, 매년 (사)한국전시산업진흥회에서 국제인증전시회로 인증 받는 전시회이다.

코스모뷰티서울은 1987년부터 개최되어 올해 34번째를 맞이하는 오랜 전통과 노하우를 보유한 화장품‧뷰티 중심 산업 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총 13개국 373개사 520부스 규모로 치러져 매년 꾸준하게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해외 업체의 참가가 두드러져 지난해 12개국 65개사에서 직접 참가하였고, 해외 참관객은 작년 대비 20% 증가하였다. 이처럼 글로벌 시장에서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K-뷰티 산업의 추세에 따라 한국 시장은 뷰티 산업의 중심으로 매년 큰 관심과 이목을 끌고 있으며, 일반 관람객 32,000여 명, 국내 바이어 약 21,000여 명이 참관함으로써 본 박람회가 국제적인 행사임을 입증하고 있다.

 코스모뷰티서울은 B2B전문 전시회로서, 국내ㆍ외 참가업체 및 참관 바이어에게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첫째, 본 박람회에 처음 참가하는 신규업체에게는 ‘Rookie of the Year’라는 올해의 루키 특별관을 마련하며 신규 업체 중 주최 측이 직접 선정한 10여 개 업체들의 제품을 전시장 내에 별도 전시 및 홍보한다. 또한, 신제품을 직접 홍보할 수 있는 신제품 발표회와 함께 다양한 홍보 플랫폼 안내로 효과적인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다.

둘째, 참가 업체와 사전 등록한 참관 바이어들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온라인에서 상호 정보를 미리 공유하여 자율적으로 상담 진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픈네트워크(OPEN-NETWORK)’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본 서비스는 B2B 프로그램으로서, 매년 업그레이드하여 참가 기업과 바이어 간의 자유로운 미팅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바이어뿐만 아니라 참가 기업 간에도 자율적인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여 보다 폭 넓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해외 초청 바이어 무역 수출 상담회(CBB)’를 운영하여, ‘해외 초청 바이어 프로그램(IHBP)’을 통해 참가 기업에 맞는 해외 우수 바이어를 선별하고, 해외 초청 바이어와 참가 업체간의 1:1 비즈니스 매칭을 사전에 주선하면서 보다 전문적인 상담회를 체계적으로 진행한다.

지난해 2019년 B2B 프로그램 성과로는 상담 건수 총 19,726건, 총 상담액 256,696,970 달러라는 높은 성과를 거두었고, 참가업체와 해외 바이어 모두 만족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실적도 향상되어 K-뷰티 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효과적인 상담회로 진행되었다. 금년에는 보다 나은 비즈니스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상담회에 참여했던 참가기업 및 해외 바이어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며, 프로그램 시스템 개선 등 더욱 철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2020년 코스모뷰티서울에서는 캔들, 디퓨저, 비누, 액세서리 등 다양한 뷰티 핸드메이드 제품을 만날 수 있는 ‘뷰티플리마켓’ 기획존을 선보임으로써, 바이어 뿐만 아니라 일반 참관객들에게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B홀 내 무대행사장에서는 4월 23일과 24일 양일에 걸쳐 한국왁싱뷰티협회 조직위원회에서 주최하는 ‘국제 왁싱 기능 경기대회’와 네일프로 컴피티션아시아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네일홀릭이 주관하는 ‘2020 네일프로 컴피티션 아시아-코리아’가 개최되며, 4월 25일(토)에는 국제미용교류협회가 주최하는 ‘국제미용대회’가 동시 개최되어 관련 업계 종사자 및 참관객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박람회에 참가하는 업계 종사자와 일반 참관객을 위해 다양한 세미나 및 컨퍼런스도 개최될 예정이다. 2020년 트렌드에 맞춘 K-뷰티를 비롯한 글로벌 뷰티 시장에 대한 분석과 해외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는 국내 기업에게 큰 도움이 될 유통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한 주제로 보다 유익하고 수준 높은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본 박람회의 전시품목으로는 ▲화장품 ▲원료 및 포장 ▲헤어 및 두피 ▲에스테틱 및 스파 ▲미용기기 ▲네일‧풋‧타투 등이 있으며, 원료 및 화장품 제조사부터 생산, 유통, 수입 등에 이르기까지 뷰티산업 관련한 모든 기업이 참가한다. 미디어 주관 특별관으로는 ▲네일홀릭(네일) ▲월간BI(에스테틱) ▲장업신문‧화장품자재뉴스(용기, 부자재) ▲㈜코스인(유기농 화장품) 등이 있다.

한편, ‘내면에 꽃을 피우다! 내면의 아름다움까지 채우는 건강한 나를 위한 첫걸음’ 이라는 주제로 ‘국제건강산업박람회’ 를 동시 개최하여 다이어트식품, 건강기능식품, 유기농 친환경 생활용품, 우먼즈케어 제품도 함께 전시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cosmobeautyseoul.com) 또는 주최 사무국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